저스트핏코리아 EMS 지도자 과정 성황리 마감

기사입력 2016-09-26 15:37


지난 24일 열린 EMS트레이너 지도자 과정의 강의 모습. 사진제공=저스트핏코리아

EMS 트레이닝(Electronic Muscle Stimulation-전자기 근육 자극기) 관련 EMS장비 유통 및 EMS운동 교육 기업 저스트핏코리아가 EMS트레이너 지도자 과정을 성황리에 마감했다. 해당 교육은 지난 24일 강남나무병원에 위치한 저스트핏코리아 EMS스튜디오에서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대한스포츠의학재단 주최로 강남나무병원 의료진과 저스트핏코리아가 함께했다. EMS 트레이닝에 대한 원리 및 사용 방법, 안전한 트레이닝 이해는 물론 운동역학, 전기생리학 등 EMS운동의 기본이 되는 과학과 의학 지식에 대한 심도 있는 강의가 이뤄졌다.

당일 10시간의 마라톤 강의와 실습으로 진행됐지만 40명 한정 유료 교육인원이 모집 이틀만에 마감됐다. 교육 당일에는 등록 인원 외에도 현장을 직접 찾아온 전문 트레이너들까지 합류해 예상보다 많은 교육생들로 장사진을 이뤄 EMS 트레이닝에 대한 피트니스 시장의 높은 관심도를 반영했다.

현장을 찾은 한 트레이너는 "최근 피트니스 트레이닝의 대세라고 할 수 있는 EMS 트레이닝에 대한 심도 있는 강의를 통해 다시 한번 신개념 트레이닝에 대한 중요성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현직 의료진의 수준 높은 강의와 실제 실습 과정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더해 현장에서 큰 도움이 될만한 교육이었다"고 높은 만족감을 표시.

저스트핏코리아 관계자는 "무엇보다 현직 운동 지도자들의 EMS 트레이닝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의에 놀랐다"면서 "앞으로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서 관련 전문성을 높이고 업계의 전반적인 이해도와 수준을 끌어올리는 데 집중하겠다"고 설명했다.

EMS 트레이닝은 EMS운동전용 슈트를 통해서 주요 근육에 직접 전기 자극을 주고 이를 통해 신속한 근육 회복과 강화 작업을 끌어내는 운동법이다. 효과 극대화를 위해서는 전문 트레이너의 트레이닝 프로그램이 중요하다.

이번 지도자 과정 수료자에게는 대한스포츠의학재단 공식 인증 수료증과 저스트핏EMS 수료증이 발급 되었다.
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