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대한체육회, 생활체육 광장지도자 연수 성황리 개최

노재형 기자

기사입력 2017-03-21 21:14


대한체육회 이기흥 회장이 2017 생횔체육광장 지도자연수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대한체육회

대한체육회가 지난 20~21일 1박2일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제24회 2017 생활체육 광장지도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17개 시도 생활체육 광장지도자 210명이 참석했으며, 대한체육회 이기흥 회장은 개회식에서 생활체육 지도자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표했다.

광장지도자는 이른 새벽과 저녁 시간을 이용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생활체육을 지도하는 현장 자원봉사자로, 동호인에게 생활체육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신규 동호인 클럽 결성을 돕는다.

광장지도자의 활동을 돕기 위해 기획된 이번 연수는 건강 관리를 주제로 한 교양 수업과 스포츠 상해와 처방, 스포츠안전 실무, 응급처치법 등 이론과 실기 교육을 병행하는 과정으로 구성됐다. 또 생활체육 홍보대사 이정용씨의 에너지 넘치는 '힐링 레크리에이션' 특강도 진행됐다.

대한체육회는 1993년부터 생활체육 모임 현장에 광장지도자를 배치해 체육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생활체육광장은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 시군구 단위별로 1개소 이상, 전국 434개소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대한체육회 관계자는 "광장지도자들의 열성적인 활동으로 현재까지 생활체육광장은 지역 주민들의 스포츠 커뮤니티 장으로 거듭나고 있다"고 밝혔다.
노재형 기자 jhno@sportschosun.com


대한체육회-스포츠조선 공동 캠페인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