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체육진흥공단, '2023 스포츠친화 우수기업' 시상식 개최…4개 기업·기관, 근로자 삶의 질·생산성 향상에 기여

최만식 기자

기사입력 2023-10-26 11:08


체육진흥공단, '2023 스포츠친화 우수기업' 시상식 개최…4개 기업·기…
2023년 스포츠친화기업 인증사업 우수기업 시상식. 왼쪽부터 공단 이종준 스포츠진흥본부장, 케이티아이에스 고충림 전무, 부곡스텐레스 홍성박 대표, 공단 박태영 전무이사, 김해시도시개발공사 이규상 본부장.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
div class='d-none d-xl-flex'>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은 직장 내 스포츠 문화 확산을 위한 '2023년도 스포츠 친화기업 인증사업' 우수기업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난 25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개최된 시상식에는 박태영 전무이사, 수상기업 대표 및 임직원 등이 참석해 함께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올해는 37개 기업 및 기관이 신청해 서류·현장 심사를 거쳐 총 27개소가 인증을 받았으며 최우수상은 부곡스텐레스(주), 우수상은 ㈜케이티아이에스, 주식회사 아정네트웍스, 김해시도시개발공사가 수상했다.

'스포츠친화기업 인증제도'는 근로자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적 비용 절감을 위해 스포츠 친화 환경 조성 및 조직 문화 구축에 앞장서는 우수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로서 지난 2020년부터 시행됐다.

대상은 국내 모든 기업 및 공공기관이며 스포츠친화 운영체제 마련, 스포츠친화 제도운영 및 스포츠친화 운영성과 등을 평가하고 있다.

공단 관계자는 "스포츠 친화기업 인증제도가 근로자 체력관리와 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견인하는 이정표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모든 국민들이 스포츠를 차별 없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