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에게는 달콤한 휴일이지만 기혼 여성들에게는 공식 시월드 방문 기간으로 달갑지 않은 날, 설 연휴가 다가온다. 특히나 결혼을 앞두고 있는 예비 신부들에게는 시댁 식구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기 위한 고민이 많다. 어려운 시아버지, 까다로운 시어머니, 까칠한 손윗동서, 깐깐한 시누이를 만족시키려면 명절 예비 시댁 방문은 필수. 그렇다고 빈손으로 갔다가는 미운털 박히기 십상이다.
이번 설 시댁 방문을 계획하고 있는 예비 신부라면 센스있는 선물로 시월드를 사로잡아보는 것은 어떨까. 녹록치 않은 시댁 식구들을 만족시킬만한 맞춤형 설 선물에는 뭐가 있을까? 순조로운 시월드 입성을 위한 추천 인기 제품들을 참고해보자.
시어른들에겐 요즘 아웃도어 재킷이 좋다. 같은 값이면 다홍치마라고, 기능은 기본이고 컬러감까지 갖춘 등산 재킷을 선물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컬러감이 돋보이는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마무트(Mammut)의 등산 재킷은 취미 생활의 격을 높일 수 있는 아이템. 스위스 150년 전통의 프리미엄 아웃도어 마무트는 전문 산악인들이 먼저 인정하는 브랜드로 품질과 기술에 있어 명성이 높다.
늦겨울은 물론 봄가을 등반에 이상적인 마무트의 남성용 재킷 '킬 자켓 맨(왼쪽)', 여성용 재킷 '마우딧 자켓 우먼(오른쪽)' 모두 40만원대이다. 마무트는 프리미엄 콜렉션인 '아이거 익스트림(Eiger extr
이케이쿡웨어 투르디세트.
Advertisement
세븐브로이 캔맥주.
한편 아이를 키우는 손윗동서에게는 조카의 건강을 생각하는 선물만큼 고마운 것이 없을 것. 그렇다면 난방으로 건조해진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개선할 수 있어 겨울철 계절 가전으로 각광받고 있는 에어워셔를 주목해보자.
Advertisement
세계 최초 에어워셔를 개발한 독일 벤타사는 최근 10년 만에 신모델 벤타에어워셔 5시리즈를 선보여 반응이 뜨겁다. 기존 모델과 동일한 전력소모로 가습면적 및 공기세척량이 30% 더 향상되었다. 특히 아이 건강을 생각하는 30, 40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벤타에어워셔 5시리즈 중 아이 방에 놓기 좋은 LW-25는 가습 면적이 최대 40㎡이며, 거실에 놓기 좋은 LW-45는 가습 면적이 최대 75㎡다. 가격은 각각 50만원대, 70만원대.
Advertisement
이외에 예비 주부될 시누이를 위한 셰프 브랜드 주방용품 세트가 어떨까.
한국을 대표하는 스타 셰프 에드워드 권이 참여한 국내 최초 셰프 브랜드 주방용품인 이케이쿡웨어가 주부들 사이에 큰 인기다. 특히 고급스러운 유럽 주방용품 스타일의 디자인에 튼튼한 스테인레스 냄비는 예비 주부 누구나 선호하는 아이템. 깐깐한 시누이에게 선물할 제품이라면 디자인은 물론 스타 셰프 에드워드 권의 20년 경력의 노하우가 담긴 이케이쿡웨어의 투루디(TRUDY) 시리즈 냄비세트가 제격이다.
이케이쿡웨어 투루디(TRUDY) 시리즈는 스테인레스 재질에 3중 구조 바닥으로 튼튼할 뿐 아니라 내부에 용량 표시가 되어있어 요리가 서툰 초보 주부에게 안성맞춤이다. 크기별로 총 5종이며 세트 가격은 19만원선. 전국 이마트와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한편 설연휴 온 가족이 화목한 저녁 시간, 국내 최초 에일 맥주로 분위기를 띄워보자.
가족끼리 함께 모여 마시는 맥주 한 캔은 어색한 분위기를 해소하여 대화를 이어나가는 데에 필수다. 시댁 식구들과의 화목한 시간을 위해 국내 최초 에일 맥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세븐브로이를 챙겨보는 센스를 발휘해보자.
77년만에 탄생한 국내 제 3맥주 회사이자 국내 최초 중소형 맥주 회사인 세븐브로이가 내놓은 '세븐브로이IPA' 캔맥주는 기존 라거와는 달리 상면발효 방식으로 제조한 에일 맥주로, 도수는 일반 맥주보다 약간 높은 5.5%다. 세븐브로이 IPA는 많은 양의 홉과 맥아(몰트)를 사용해 풍부한 향과 크림처럼 부드러운 거품을 느낄 수 있으며 달콤하면서도 쌉쌀한 맛이 잘 어우러져 목 안에서 깊은 여운을 남겨 맥주 맥주 애호가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요리와 잘 어울리는 맥주로 알려진 세븐브로이 IPA와 푸짐한 명절 음식이 함께라면 시월드 입성 전선은 걱정 없다. 가격은 355ml 에 2,600원으로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