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라우드럽 전 감독 "스완지시티, 경질 이유 공개해라"

by
Advertisement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스완지시티로부터 경질된 미카엘 라우드럽 감독이 뿔이 났다.

Advertisement
라우드럽 감독은 7일(한국시각) 성명서를 발표했다. 영국의 일간지 데일리 메일에 따르면 라우드럽 감독은 성명서를 통해 '스와지시티 감독직을 놓게돼 정말 실망스럽다. 특히 스완지시티가 왜 나를 경질했는지 어떤 이유도 알려지지 않았다'며 불쾌해했다.

지난시즌 스완지시티의 지휘봉을 잡은 라우드럽 감독은 스완지시티의 리그컵 우승을 이끌며 지도력을 인정받았다. 그러나 올시즌 강등권에서 팀 성적이 헤매고 있고 휴 젠킨스 구단주와의 불화로 인해 감독질에서 경질됐다.

Advertisement
라우드럽 감독은 스완지시티를 상대로 법적 대응에 나설 예정이다. 라우드럽 감독은 'LMA(League Manager Association:리그 감독 협회)에 법률적 자문을 구했다. LMA가 현재 스완지시티에 나의 경질에 대한 설명을 요구한 상태다'라고 전했다. 스완지시티와 LMA간에 논의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법적 소송이 이어질 수 있다.

한편, 라우드럽 감독은 구단을 떠나며 "스완지시티의 팬들에게 감사하다. 나를 지지해줬다. 이런 팀을 지휘하게돼 영광이다"라고 이별 인사를 전했다.


Advertisement
하성룡 기자 jackiechan@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