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점심시간 '도시락족' 늘어난 이유...

by
Advertisement
치솟는 물가 때문에 도시락으로 점심을 해결하는 직장인들이 최근 늘고 있다.

Advertisement
취업포털 커리어가 직장인 741명을 대상으로 '도시락 점심'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직장인의 56.6%가 점심 식사를 도시락으로 대체한 경험이 있거나 현재 점심을 도시락으로 해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점심값 절약'을 위해 점심을 도시락을 대체했다는 직장인이 29%로 가장 많았다. '점심을 빨리 먹고 업무처리를 하기 위해'(18.3%), '업무가 많아 밖에 나가 식사할 시간이 부족해서'(11.4%)라는 시간상 여건을 이유로 든 직장인들이 뒤를 이었다.

Advertisement
이 외에도 '밖에 나가기 싫어서'(11.4%), '조미료가 많이 들어간 외식을 하기 싫어서'(8.2%), '다이어트를 위해'(7.6%), '동료들과 점심을 함께하기 싫어서'(7.1%)의 순이었다.

도시락족 직장인이 꼽은 도시락 식사의 불편한 점으로는 '사내 휴게실이 따로 없어 사무실에 냄새가 밴다'가 38.3%로 가장 많았다. 이어 '가방에 도시락 냄새가 밴다'(18.4%), '밖에 나갈 기회가 없다'(18.1%), '영양 잡힌 식사를 할 수 없다'(11.9%) 등의 의견이 있었다.

Advertisement
한편, 앞으로도 계속해서 도시락 식사를 유지하거나 추후 예정하고 있다는 직장인은 전체 직장인의 54.7%였다.
장종호기자 bellho@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