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라식, 라섹 수술에서 중요한 것은 정밀검사다. 물론 다양한 레이저 장비, 의료진의 노하우 등 따져봐야 할 사항이 많지만 무엇보다 개인의 정확한 눈 조건을 알아야 한다. 정밀검사는 개인마다 다른 눈 조건을 정확히 파악 후 수술 방법을 결정하는 과정으로 이 때 개인의 눈 조건은 물론 안질환 여부, 건강상태까지 꼼꼼히 체크 후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
Advertisement
라식 수술은 각막에 얇은 절편을 만들어 레이저로 시력을 교정 후 다시 절편을 덮는 방식이며, 라섹 수술은 각막 절편 없이 상피를 제거하는 방식으로 각막 두께의 제약이 비교적 적은 것이 특징이다. 라식수술은 라섹수술에 비해 회복이 빠른 편이며, 수술 후 잔여 각막량이 충분해야 수술이 가능하다.
Advertisement
라식, 라섹을 앞두고 있는 사람이라면 수술 전후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좋다. 수술만 하면 모든 게 끝난다고 생각하지만 라식, 라섹은 수술 전부터 후까지 관리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원데이 라식, 라섹 수술도 곧바로 시력 회복은 가능하지만 일정 기간 동안은 휴식 및 관리가 필요하다.
Advertisement
또한 자외선에 자주 노출되면 각막혼탁 및 각종 안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외출 시에는 선글라스, 보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라섹의 경우 6개월 동안 선글라스, 보안경, 모자를 이용해 자외선 차단에 신경 써야 한다.
-추석 연휴 앞두고 하루 만에 시력 회복 가능한 원데이 라식, 라섹 관심도 증가
평소 시간을 내가 어려운 직장인들의 경우 이번 추석연휴를 이용해 라식, 라섹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이번 연휴는 평소보다 길기 때문에 수술 후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많은 관심을 갖는 것은 원데이 라식, 라섹으로 하루에 검사, 수술이 모두 이루어지기 때문에 하루만 시간을 내서 병원에 내원하면 된다. 원데이 라식, 라섹을 할 경우 오전 정밀 검사 후 이상 소견이 없을 시 당일 수술이 가능하다. 때문에 평소 시간을 많이 내기 어려운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시스템이기도 하다.
원데이 라식, 라섹을 할 경우 빠진 검사는 없는지 체크하는 것도 중요하다. 산동안약을 투여하고 동공을 확대시킨 후 하는 망막검사나 아벨리노 유전자 검사를 할 경우 오전 검사 후 즉시 수술이 불가능하다. 아벨리노 유전자 검사의 경우 결과가 나오기까지 시간이 걸리고 망막검사의 경우 다시 동공이 작아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수술을 받아야 하기 때문이다.
김진국 대표 원장은 "병원에 내원하기 전에는 검사 시스템, 의료진의 경력, 첨단 장비 보유 여부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다"며 "원데이 수술을 생각했더라도 검사 후 조건이 안되거나 녹내장, 원추각막 등의 안질환이 의심된다면 수술을 받으면 안 된다"고 전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