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가평산속요양병원, 암환자를 위한 '체력면역증진대회' 개최

by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암요양병원인 가평산속요양병원이 오는 23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본원에서 투병중인 암환자의 체력과 면역증진을 위한 '체력면역증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환자 및 보호자 가족 80여명과 의사, 한의사, 간호사 등 40여명의 의료진과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프로그램은 단체 댄스체조를 시작으로 OX퀴즈, 단체 훌라후프, 바구니 공 넣기, 피구대회(대표) 등 적절한 신체활동으로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저녁식사를 함께하는 시간동안 밴드공연과 노래자랑 등을 통해 교류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권순관 병원장은 "암환자라는 이유로 위축되거나 외부 활동에 소극적이 되기 쉬운 환자들이 다른 암환우들은 물론 의료진과 함께 가벼운 신체활동을 통해 가을 경치도 만끽하고 정서적으로 안정될 수 있는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가평산속요양병원은 가평 녹수계곡로와 청우산 사이 수려한 자연경관 속에 자리잡은 암요양병원으로 15가지의 한방암면역치료와 15가지의 양방암면역치료를 병행하는 양한방통합암치료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한의사와 양의사, 간호인력 등 총 40명이 넘는 인원이 100여명의 암환자를 집중케어하는 시스템으로써 국내 암환자 100만명 시대에 새로운 복지모델을 제시하는 암요양병원으로 주목받고 있다.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