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서울 북촌 개방의 날, '볼거리-배울 거리-즐길 거리' 다채로운 행사 가득

by
서울 북촌 개방의 날
Advertisement
'서울 북촌 개방의 날' 다채로운 행사가 벌어진다.

Advertisement
서울시는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 동안 북촌 일대에서 '2014 북촌 개방의 날-숨은 북촌 찾기'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 주제는 '숨은 북촌 찾기: 우리가 미처 알지 못한 북촌의 진정한 가치를 만나다'이다. '함께 마주보고(견 見), 통했으니(통 通), 즐겁지 아니한가(락 樂)'라는 주제로 볼거리, 배울 거리, 즐길 거리가 마련됐다.

Advertisement
올해 처음 열리는 북촌 개방의 날 행사에는 북촌문화센터는 물론 미술관과 갤러리, 공연장, 한옥공방, 주민단체 등 53곳이 참여한다.

북촌을 배경으로 한 영화 '북촌방향'과 자유의 언덕'이 상영되며, 한옥공방 13곳에서는 전통 문화 작품을 보고 체험할 수 있다. 또한 7채의 한옥 주민이 문을 개방해 내부를 공개하는 오픈 행사도 진행돼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Advertisement
구체적인 일정은 북촌한옥마을 홈페이지(bukchon.seoul.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많은 네티즌들은 "서울 북촌 개방의 날 가을날 딱 좋은 데이트코스", "서울 북촌 개방의 날 재미있는 구경거리 많겠다", "서울 북촌 개방의 날 북촌의 운치 더욱 느껴볼 수 있네", "서울 북촌 개방의 날 즐거운 거리들 많겠다", "서울 북촌 개방의 날 아이들과 함께하기 좋겠네"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