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KB국민은행, 제11회 KB골든라이프 행복노후설계 세니마 개최

by

KB국민은행이 주최한「제11회 KB골든라이프 행복노후설계 세미나」가 19일 오후 서울 중구 명동 전국은행연합회에서 고객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지난 2013년 6월 최초 개최 이후 열 한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는 고령화,조기퇴직, 저금리 환경으로 은퇴·노후설계에 대한 고객 니즈가 증대한 만큼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해법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은퇴 재무 설계 전문가로 잘 알려진 강창희 대표의'은퇴·노후설계 특강'과 KB국민은행 원종훈 세무사의 '세무 및 절세 특강'순의 2부로 진행되어 세미나에 참석한 고객들로 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1부에서는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 본격화로 노후 준비가 최근 이슈로 떠오름에 따라 트러스톤 자산운용 연금포럼 대표 강창희 대표가'인생 100세시대 생애설계와 자산관리' 라는 주제로 혼자 살아야 하는 노후대비 방안 및 자산관리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했다.

2부에서는 KB국민은행 WM컨설팅부 세무팀장 및 전문위원인 원종훈 세무사가 '세금을 알면 노후가 더 행복해진다'는 주제로 세금 설계를 통한 은퇴·노후설계의 연관성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어 참여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한편, 세미나장 외부에서는 KB골든라이프 노후설계상담부스 운영을 통하여 세미나 참석 고객들이 현장에서 노후설계진단 후 바로 노후설계보고서를 받아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보다 심층적인 상담을 원하는 고객님들을 위한 전문가 심층상담이 함께 이루어져 참석한 고객들의 궁금증을 즉석에서 해결해 주었다.

KB국민은행은'국민 모두의 은퇴파트너'로서 고령화 시대에 대처하는 올바른 노후설계 및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세미나를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