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윈도우10 업데이트, 세심한 주의 필요…"주변기기 호환-웹사이트 사용 확인해야"

by

윈도우10 업데이트

마이크로소프트(MS)의 야심작 '윈도우10'과 인터넷 웹 브라우저 '엣지'가 공지됐다.

MS 측은 29일 윈도우10과 엣지를 공개하고, 업데이트 지원을 시작했다. 윈도우 운영체제 이용자들은 모두 윈도우10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다.

하지만 윈도우10과 관련된 호환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이용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안전한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모든 데이터를 백업해둬야한다.

윈도우10 업데이트 뒤 화면 깨짐이 발생하거나, 특정 기능 미작동 등의 오류가 보고되고 있다. 또 새로운 웹브라우저 엣지는 액티브X를 지원하지 않아 정부기관 사이트 등 일부 웹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생길 수 있다.

또 몇몇 애플리케이션 및 프린터 등 주변기기들이 윈도우10과 호환되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 윈도우 10 '예약' 앱을 설치한 유저는 예약 앱 내의 'PC확인(Check your PC)'에서 비호환 프로그램 및 주변기기, 업데이트 가능 여부를 확인할수 있다.

MS 측은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하면 엣지가 기본으로 탑재돼 있어 관공서, 은행사이트, 인터넷 쇼핑몰 결제 이용에 제약이 있을수 있다"면서 "하지만 액티브X를 지원하는 IE11도 함께 탑재돼 있어 필요에 따라 선택 사용하면 된다"라고 설명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