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우리는 과연 적정 칼로리만 섭취하면 체중을 유지할 수 있을까? 영국의 NGO인 Public Health Collaboration(공중보건 공동 연구)의 이사직을 맡고 있는 Sam은 3년 전 칼로리에 대해 의문을 가지게 되었다. 그래서 그는 칼로리의 숫자가 우리에게 어느 정도 정확하게 영향을 미치는 지를 직접 실험을 통해 알아보기로 했다.
Advertisement
요요PD의 다이어트 일기
Advertisement
그리하여 시작된 이영훈 PD의 5주간의 실험이 공개된다. 그는 성인 남성 권장 칼로리를 세 끼니로 나누어 영양소(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비율을 조정한 도시락을 섭취하였다. 2주간 고지방 식단을 섭취한 후 1주일의 워시아웃(일반식) 기간을 가지고 2주는 고탄수 식단을 섭취한 뒤 비교를 해보기로 했다. 과연 실험의 결과는 어떻게 나왔을까?
Advertisement
다이어트에 성공한 후 그 체중을 유지할 확률은 5% 미만이라고 한다. 체중 유지에 성공한 사람들 대부분도 닭 가슴살, 고구마 같은 저칼로리 식단을 섭취하거나 하루 2시간 이상의 고강도 운동을 하면서 어렵게 유지해나간다. 하지만, 적당히 먹고 적당히 운동하며 다이어트 후의 몸무게를 유지해나가는 이들이 있다.
칼로리에 대한 선입견을 과감하게 깨뜨리고 요요없이 건강한 다이어트의 비법을 공개할 SBS 스페셜 2부작, 칼로리亂(란) 2부 '요요PD 난중일기' 편은 1월 21일 일요일 밤 11시 5분에 방송된다.
olzllovel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