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5분 분량의 인터뷰에서 비아이는 음악을 통해 하고 싶은 일과 프로듀서로서 그리고 아이콘의 지향점에 대해 진솔하게 털어놨다.
Advertisement
음악적 영감을 어디에서 얻냐는 질문에 비아이는 "경험이 많이 없다보니 영화나 드라마에서 많이 영감을 얻는다"며 "직접 경험할 수 없는 것들을 대치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아이콘의 동료 멤버 준회는 비아이에 대해 "전형적인 완벽주의자다. 인간적으로 가장 자기같이 이 직업을 하고 있는 사람"이라고 했고, 진환은 "멤버들끼리 우스갯소리로 '비아이에 절여졌다'고 한다"라며 웃었다.
Advertisement
비아이는 아이콘의 정규 2집 'RETURN'의 전곡 작사, 작곡에 이름을 올렸다. 21세 나이에 수준급 프로듀서로 성장한 비아이는 "제가 생각하는 아이콘은 항상 ??고 거칠고 자유로웠으면 좋겠다"고 특별한 철학을 내비쳤다.
오랜만에 국내 컴백의 성공적인 신호탄을 쏘아올린 멤버들은 "마인드가 달라졌다. 좀 더 즐길 수 있고, 전체적으로 성숙해졌다. 느낌이 좋다"고 만족감과 함께 남다른 각오를 내비쳤다.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아이콘은 27일 MBC '쇼! 음악중심', 28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프로그램뿐 아니라 '주간 아이돌', '슈가맨2', '세모방: 세상의 모든 방송' 등 여러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서 다양한 매력을 발산한다.
olzllovel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