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쎌바이오텍, 숙취 분해 '프로바이오틱스' 조성물 특허 취득

by

프로바이오틱스 전문기업 쎌바이오텍은 25일 알코올 또는 아세트알데하이드 분해용 프로바이오틱스를 포함하는 조성물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쎌바이오텍은 자체 보유한 대부분의 프로바오이틱스 균주가 알코올과 아세트알데하이드를 분해한다는 것을 확인했다. 이 중 효과가 탁월한 4개 균주를 선별 조합해 세포 내 실험을 실시한 결과 개별 균주 투여시보다 복합 균주일 때, 감초와 밀크시슬 추출물을 함께 투여했을 때 현저한 시너지 효과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이번 특허는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프로바이오틱스'가 숙취 해소에도 긍정적 역할을 한다는 것을 확인한 것"이라며 "특허 조성물이 알코올성 질환을 치료 또는 예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과음으로 인한 숙취를 효과적으로 해소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쎌바이오텍은 이번 특허에서 확인된 조성물을 바탕으로 회식이 잦은 직장인들을 위한 위, 장, 간 토탈케어 '듀오락 위장간케어'를 출시한바 있다.

듀오락 위장간케어는 세계 특허 듀얼코팅 프로바이오틱스 50억 마리와 헬리코박터균 증식을 억제하고 위 점막을 보호하는 감초추출물, 강력한 산화방지제로 알려진 실리마린을 핵심 성분으로 하는 밀크씨슬, 항산화 기능이 있는 비타민 C 등을 함유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평소 회식이 잦은 경우에는 2주간 장내에 충분한 숫자의 유산균 번식을 도와 숙취 원인 물질 분해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데일리 제품을, 회식 전후로는 컨디션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1회용 슬리브 제품을 추천한다"고 전했다.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