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랩-작사 박정민X프로듀싱 얀키, '변산' 랩 음원 전격 발매

by
Advertisement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영화 '변산'이 7월 4일 개봉을 기념하여 배우 박정민과 래퍼 얀키가 함께 작업한 영화의 랩 음원을 발매해 화제다.

Advertisement
꼬일 대로 꼬인 순간, 짝사랑 선미(김고은)의 꼼수로 흑역사 가득한 고향 변산에 강제 소환된 빡센 청춘 학수(박정민)의 인생 최대 위기를 그린 유쾌한 드라마 영화 '변산'이 개봉을 기념하여 영화 속 랩 음원을 공개했다. 총 9곡의 수록곡이 담긴 이번 앨범은 박정민과 얀키가 완성한 앨범으로 영화에 대한 애정이 고스란히 담겨있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화 속에서 무명 래퍼 '학수' 역을 연기한 박정민은 얀키의 디렉팅 아래 1년여간 랩 연습에 몰두하며 직접 랩 가사를 쓰고, 비트를 고르는 등 실력을 갈고닦았다. "'학수'라는 캐릭터를 두고 가장 많은 고민을 하고 가장 잘 아는 사람은 나일 것이다. 한두 줄 끄적거리던 것을 얀키와 감독님이 '그거 괜찮다'고 하시면서 가사를 쓰게 됐다. 힘들기도 했지만, '언제 이런 걸 해보나' 하는 생각으로 재미있게 임했다"며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것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뮤직비디오를 통해 미리 선 공개 되었던 'Done'과 'Hero'는 공개되자마자 온라인상에서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랩 음원 발매에 대한 기대를 모은 바 있다. 또한, 평소 뛰어난 노래 실력을 갖춘 것으로 알려진 김고은은 앨범 수록곡인 'HERO'에 피처링으로 참여해 힘을 보탰다.

Advertisement
한편 박정민과 래퍼 얀키가 1년여의 기간 동안 함께 완성한 랩 음원 'Byunsan Monologue'를 발매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변산'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olzllovely@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