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히든싱어5'에 90년대를 휘저었던 여성 파워 보컬의 대명사, 흑인 소울의 카리스마 디바 박미경이 출연한다. 평소 방송에서 자주 볼 수 없던 그녀의 방송 출연 소식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Advertisement
박미경은 1985년 '민들레 홀씨 되어'로 강변 가요제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면서 대중에게 알려지기 시작했다. 그러던 와중 다운타운 DJ로 활동하던 시절의 김창환이 클럽에서 피아노를 치며 흑인 음악을 주로 부르던 박미경을 눈 여겨 보고 있다가 프로듀서로 성공한 후, 그녀를 통해 새로운 사운드를 구현한 1집 앨범을 2년간의 작업 끝에 내놓았다. 파워풀한 흑인 소울 창법, 파격적인 댄스로 가요계의 큰 반향을 일으킨 그녀는 최고의 댄스 디바로 등극했다.
Advertisement
이런 가운데 박미경을 응원하기 위해 모인 막강 연예인 판정단이 모였다. 당시를 함께 풍미했던 김창환 사단이 대거 출동한다. 작곡가인 김창환을 비롯해 클론(강원래, 구준엽)과 홍록기, 채연, 더 이스트라이트 이우진, 정사강까지 김창환 사단의 신구세대가 모두 자리해 스튜디오 현장을 한껏 더 달아오르게 했다는 후문이다. 이외에도 이전에 박미경과 함께 드림걸스 무대를 꾸몄던 레드벨벳의 슬기가 조이와 함께 출격해 지원사격에 나서 더욱 더 기대를 모은다.
Advertisement
박미경을 이미 알고 있던 강원래는 박진영과 함께 박미경을 만나러 갔다고 하며 처음 만났을 때 박미경이 휘트니 휴스턴의 'Saving All My Love For You'를 부르자 박진영과 기절을 했다고 털어놨다. 우리에게 이런 구세주가 오는 구나 싶었던 두 사람은 박미경과 함께 밤새도록 음악 얘기하고 '프리스타일'이라는 팀을 결성, 그러나 박진영과 박미경이 각각 '날 떠나지마', '이유같지 않은 이유'로 솔로 데뷔를 하면서 무산 되었다는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JTBC '히든싱어5' 박미경 편은 오는 2일(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lyn@sportschosun.com
연예 많이본뉴스
-
이효리, '60억 평창동 자택' 내부 포착…대형 거울 앞 '이상순♥' 밀착 포즈 -
갑자기 사라진 톱스타 “대인기피증..공백기 원치 않았다” -
‘정경미♥’ 윤형빈, 결혼 13년 차 위기..“AI 상담 꼴 보기 싫어” -
‘배용준♥’ 반한 수진 첫사랑 비주얼에 미주도 긴장 “내 원샷 잡지마” -
박나래·'주사이모' 경찰 동시 소환…갑질은 '부인'·약물은 '침묵' -
생활고 루머 김장훈, 호텔 전경+풀빌라 인증샷 "저는 부자입니다♡" -
김지선, 네 자녀 층간소음 방지 위해 이렇게까지…"소파에 트램펄린 설치" -
구성환 반려견 '꽃분이' 비보에 이주승·이장우·코쿤도 울었다 "작은 친구 편히 쉬어"
스포츠 많이본뉴스
- 1.엥 삼우주? '정우주(삼성) 강백호(KT)' 한화한테 왜 이러나. 도대체 무슨 일 → "14억4850만원 가까이 받을 수 있어"
- 2.교통사고 지각→홈런성 2루타→루키 동료에게 "겸손해라", 일본 거포의 파란만장 ML 데뷔전
- 3.[슈퍼컵 리뷰]"정정용의 전북도 무섭다" '모따 결승골→이적생 동반 맹활약'으로 대전 2-0 꺾고 K리그 슈퍼컵 우승+상금 2억 확보!
- 4."죄송합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대국민 사과 이후, '불량 태극기' 없었다...대한체육회 공식 항의에 IOC 즉각 수정 반영[밀라노 현장]
- 5.자꾸 거론된다! '국뽕 NO' 김도영-안현민, 진짜 세계가 지켜본다 → "국제 유망주 최고의 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