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치과 아시안게임' 8일 코엑스서 개막…김철수 아태치과의사연맹 회장 취임

by
Advertisement
아시아태평양 치과인의 대축제인 일명 '치과 아시안게임'이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Advertisement
대한치과의사협회에 따르면 이 기간에 ▲제41차아시아·태평양치과의사연맹 총회(APDC 2019) ▲제54차 대한치과의사협회 종합학술대회(KDA 종합학술대회) ▲제16차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SIDEX 2019)등 3개의 대규모 국제행사가 동시에 열린다.

이번 3개의 대규모 국제행사는 한국 치과계의 역량을 한눈에 조망해볼 수 있는 자리로, 4차 산업혁명 시대 45억 아시아태평양 국민들의 구강보건향상방안을 모색하고 혁신적으로 발전중인 치과의료와 최첨단 치과기자재를 한눈에 조망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될 전망이다.

Advertisement
특히 이번 국제행사는 대한치과의사협회가 2002년도 이후 17년 만에 개최하는 대규모 국제행사로써,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발전된 한국 치과계와 치과의료의 위상을 국민과 정부는 물론, 국제적으로 널리 인식시킬 수 있는 기회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매우 크다.

이번 국제행사기간 5일 동안 학술대회와 전시회 등록인원이 1만5000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며, 26개국 외국인을 포함, 연인원 약 6만여 명이 행사장을 방문할 것으로 보인다.

Advertisement
특히, 김철수 대한치과의사협회장은 APDC총회 개막과 동시에 APDF(아시아태평양치과의사연맹) 회장에 공식 취임한다.

김 회장의 회장 취임은 한국 치과의사로는 1967년 이유경 회장, 1989년 이종수 회장, 2002년 이기택 회장에 이어 4번째로, 2020년 5월 개최되는 APDC 2020총회 전까지 아시아태평양치과의사연맹을 이끌어 가게 된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