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공식] 커넥트 측 "강다니엘, 우울증-공황장애 악화…'터칭' 활동중단"(전문)

by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강다니엘이 당분간 활동을 중단한다.

소속사 커넥트엔터테인먼트(이하 커넥트)는 4일 "강다니엘이 올 상반기부터 면역력 저하에 따른 잦은 건강 악화에 심리적 불안증세로 병원을 방문, 정밀 검사를 통해 우울증 및 공황장애 진단을 받았다. 이후 꾸준히 치료에 힘써왔다. 강다니엘은 흔들리지 않으려 최선을 다했지만 최근 더욱 극심한 불안증세를 호소했다. 아티스트의 건강과 안정을 위해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할 것은 충분한 휴식과 안정이라는 결론에 다다랐다"고 밝혔다.

이어 "4일 오전 예정됐던 MBC 뮤직 '쇼 챔피언' 사전녹화를 취소했다. 앞으로 활동 역시 정상적인 소화가 불가하고 사실상 디지털 싱글 '터칭(TOUCHIN)' 활동도 매우 어려운 실정이다.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심려끼쳐 대단히 죄송하다. 건강한 모습으로 인사드릴 때까지 응원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강다니엘은 11월 25일 '터칭'을 발표하고 컴백 활동에 돌입, 3일 '더쇼' 1위를 차지하며 승승장구했다. 그러나 3일 팬카페에 여러차례 글을 올려 "왜곡된 소문 힘들다. 누가 좀 살려달라"는 등 힘든 심경을 고백해 우려를 자아냈다.

다음은 커넥트 측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커넥트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 소속 아티스트 강다니엘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공식 입장 전해 드립니다.

강다니엘은 올 상반기부터 면역력 저하에 따른 잦은 건강 악화에 심리적인 불안 증세로 인해 병원을 방문, 정밀 검사를 통해 '우울증 및 공황 장애' 진단을 받았습니다. 이후 꾸준히 심리 치료와 약물 처방을 통해 치료에 힘써 왔습니다.

그러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강다니엘은 격변하는 환경 속에서 중심을 잡고 흔들리지 않으려 최선을 다해왔습니다만, 최근 더욱 극심해진 불안 증세를 호소하였으며, 아티스트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할 것은 충분한 휴식과 안정이라는 결론에 다다랐습니다.

이에 금일(4일) 오전 예정되어 있던 MBC MUSIC '쇼 챔피언' 사전 녹화를 취소하였으며, 앞으로의 활동 역시 정상적인 소화가 불가피하고, 사실상 디지털 싱글 'TOUCHIN'(터칭)' 활동이 매우 어려운 실정입니다.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팬 여러분과 방송사, 언론사를 비롯한 모든 관계자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리게 되어 대단히 죄송합니다.

당사는 강다니엘의 건강 회복을 위해 가능한 한 모든 방법을 동원하고 지원할 것이며, 아티스트를 보호해야 하는 소속사로서의 책임을 다시 한번 가슴 깊이 새기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강다니엘의 건강 및 추후 활동과 관련하여 무리한 억측과 오해는 삼가주시기를 부탁드리며, 회복 상황에 대해 안내드릴 수 있는 방안 또한 마련토록 하겠습니다.

좋지 못한 소식 들려드리게 된 점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 전하며, 다시 건강한 모습으로 인사드릴 때까지 강다니엘을 향해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