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특히 해당 PD가 자가격리 없이 CJ ENM 건물에서 근무한 것으로 알려지며 방송가가 비상에 걸렸다.
Advertisement
CJ ENM 측이 사옥 긴급 방역 조치에 따라 '밥블레스유2' 뿐만 아니라 스튜디오 녹화가 불가능해진 '유 퀴즈 온 더 블록3', '놀라운 토요일-도레미 마켓', Olive '배고픈데 귀찮아?'가 휴방을 결정했다.
Advertisement
지난 3일 위에화엔터테인먼트은 두 차례 공식 입장을 발표하고 스태프 중 2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 받은 사실을 알렸다.
Advertisement
위에화에 따르면 추가 확진자는 첫 확진 판정을 받은 스태프와 업무상 가장 밀접하게 접촉한 이로, 지난달 27일 같이 식사를 한 바 있으며 3일 최종 확진 통보를 받았다. 현재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으며, 계속해서 경과를 지켜볼 예정이다.
위에화 첫 확진자는 자가격리 없이 소속 아티스트들과 스케줄을 소화, 지난달 24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진행된 '더쇼' 녹화에도 참석했다.
4일 '더 쇼' MC인 그룹 더보이즈 주연 측은 공식 SNS를 통해 "주연은 3일 코로나19 확산 예방 차원의 조치로 선별진료소에 방문해 코로나19 검사를 완료했고, 금일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알렸다.
윤학은 일본 활동 중 지난달 24일 귀국, 이후 코로나 증상을 보여 31일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 지난 1일 확진 판정을 받은 윤학은 서울의료원으로 이송돼 현재 격리시설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이처럼 방송가와 연예계에서도 코로나19가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코로나19 공포가 확산되고 있다.
anjee85@sportschosun.com
다음은 위에화엔터테인먼트 추가 공식입장 전문
위에화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 소속 스태프 중 1명이 추가로 코로나19 확진을 받아 관련 소식을 전합니다.
해당 스태프는 앞서 확진된 스태프와 업무상 가장 밀접하게 접촉한 이로, 지난달 27일 같이 식사를 한 바 있으며, 지난 3일 최종 확진 통보를 받았습니다.
현재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으며, 계속해서 경과를 지켜볼 예정입니다.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우려 속에 심려를 끼쳐드려 팬들과 관계자 분들에게 재차 죄송한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정부 빛 관련 기관의 지침을 적극 준수하고 최대한의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위에화엔터테인먼트 1차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위에화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 소속 스태프 중 1명이 지난 2일 코로나19 확진을 받아 그룹 에버글로우 또한 검사를 진행하였으며, 금일(3일) 현재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아 해당 소식을 전합니다.
역학조사에 따라 접촉 가능성이 있는 스태프들도 검사를 진행하여 일부 음성을 받았고, 일부는 현재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세부 정보는 확인되는 대로 관련 기관에서 공지될 예정입니다.
에버글로우의 경우 음성 결과가 나왔지만 안전을 위하여 예정된 일정은 모두 취소 하였으며, 정부 및 관련 기관의 방역지침과 절차에 따라 2주간 자가격리에 들어간 상태입니다.
앞으로도 위에화엔터테인먼트는 사안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최대한 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하며 적극 협조할 것입니다. 심려를 끼쳐 죄송한 마음을 전하며, 코로나19로부터 안전과 건강을 지켜낼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