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LG유플러스, 약정 없는 LTE 온라인 전용 요금제 선보여

by

LG유플러스가 통신사 최초로 무약정 LTE 온라인 전용 요금제를 출시한다. 온라인 전용요금제는 기존 요금제보다 약 13%~23.5%까지 저렴한 만큼 실속 위주 고객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3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무약정 LTE온라인 전용 요금제인 'LTE 다이렉트'를 공식 온라인 쇼핑몰 'U+Shop'에서 6월 30일까지 단독 판매한다.

LTE 다이렉트는 매일 5GB씩 월 최대 155GB(월 31일 기준)의 데이터를 제공하며, 하루에 기본 제공되는 데이터 5GB 소진 이후 5Mbps 속도로 무제한 데이터 이용이 가능한 온라인 전용 무약정 요금제다. 해당 요금제는 월 10GB의 테더링 테이터를 별도로 이용할 수 있으며, 유/무선 음성통화(부가통화 300분 포함), 메시지 등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데이터와 음성통화, 메시지 등 기본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기존 '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69 요금제(월 6만9000원/부가세포함)'와 동일하지만

월 이용료는 5만5000원 (부가세포함)으로 기존 대비 약 20% 저렴하다. LTE 다이렉트 요금제 이용자가 일일 기본 제공량인 5GB 데이터를 소진한 뒤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5Mbps의 전송속도는 고화질 동영상을 시청하기에 충분한 수준이라는 것이 LG유플러스 측의 설명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지난 2월 출시한 무약정 5G 다이렉트 요금제에 가구간 결합이 없는 고객 문의가 가장 많았고, 실제 가입자 분석 결과 전체 가입자 중 2030세대의 비중이 80%에 달했다"며 "결합할인이나 약정할인이 필요 없고 비대면 가입을 선호하는 2030 고객을 위해 복잡하지 않은 온라인 전용 LTE 상품을 선보였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LTE 다이렉트' 요금제 출시를 기념해 선착순 1만명까지 월 1만원의 요금할인을 제공, 최저 월 4만5000원(부가가치세 포함)에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할인을 적용하면 LTE 69요금제에서 선택약정 할인을 받은 금액보다도 월 6750원 가량 저렴하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