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닷컴 김준석 기자] '특급 에이스' 샤이니 태민(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이 새 앨범으로 다채로운 매력의 음악을 들려준다.
Advertisement
9월 7일 발매되는 태민 정규 3집 'Never Gonna Dance Again : Act 1'(네버 고나 댄스 어게인 : 액트 1)에는 '듣는 스릴러'를 예고한 타이틀 곡 'Criminal'(크리미널)을 비롯해 다양한 분위기의 총 9곡이 수록되어 있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일식 (Black Rose)'은 다크하면서도 화려한 건반 사운드와 향수를 자극하는 오르골 소스, 후렴구의 스트링이 조화를 이루는 팝 곡으로, 가사에는 자신 안에 새로운 자아와 마주하는 순간을 해와 달이 겹쳐지는 일식에 비유했으며, 래퍼 Kid Milli(키드밀리)가 피처링해 매력을 배가시켰다.
Advertisement
더불어 '네모 (Nemo)'는 무게감 있는 리듬에 리드미컬한 기타와 건반 사운드가 어우러진 R&B 곡으로, '레트로 장인'이라 불리는 프로듀서 박문치가 참여해 90년대 음악 감성을 극대화했으며, 곡 제목인 '네모'의 동음이의어를 활용한 재치 있는 가사가 눈길을 끈다.
또한 'Clockwork'(클락워크)는 세계적인 프로듀서 The Underdogs(더 언더독스)가 참여한 팝 발라드 곡으로, 가사에는 헤어진 연인과의 기억을 계속해서 떠올리는 행동을 끊임없이 움직이는 시계에 빗대어 표현했으며, 시계의 움직임을 형상화한 건반 패턴과 초침 소리가 특징이다.
Advertisement
한편, 태민 정규 3집 'Never Gonna Dance Again : Act 1'은 9월 7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전곡 음원이공개되며, 같은 날 음반으로도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