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제주가 '2021 팬슈머 크루'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펜슈머는 상품이나 콘텐츠의 기획과 개발에 직접 참여하는 열성적인 소비자를 뜻으로 최근 주요 소비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일 롯데호텔 제주에 따르면 올해 처음 팬슈머 크루를 운영하며 고객 눈높이에 맞는 상품 개선을 이끌어 냈다. 솔직한 후기들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의 장이 되는 등 고객 의견 수렴에도 효과를 보여 내년에도 새로운 팬슈머들과 함께 활동을 이어 나간다.
2021년도 팬슈머로 선정된 20인은 내년 1월 1일부터 12월 12일까지 활동 기간 중 체험 콘텐츠 생산과 상품 개발에 참여하게 된다. 객실 2박 , 제주 왕복항공권 2인 외에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더 캔버스',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스파 '브이스파', 국내 호텔 최대 규모 실내 놀이 공간 플레이토피아 등 호텔의 다채로운 부대시설과 서비스를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혜택을 제공 받게 된다.
평가를 통해 최우수 팬슈머에 선정되면 국내 소재 5성급 롯데호텔 7곳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숙박권 'LH코리아 트립7'과 2022년에도 팬슈머로 활약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우수 팬슈머 2인은 롯데호텔의 유료 멤버십 프로그램인 트레비 클럽을 1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팬슈머들은 활동 실적과 추천인 링크를 통한 비노출 판매 상품의 외부 제공 실적에 따라 롯데호텔의 객실 및 직영업장 등에서 사용 가능한 롯데호텔 리워즈를 매월 적립할 수 있다.
2021 팬슈머 크루 모집은 오는 12월 1일부터 12월 13일까지 진행된다. SNS채널을 보유한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롯데호텔 제주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만으로 응모할 수 있다.
롯데호텔 제주 관계자는 "팬슈머 크루 모집은 고객 대표라고 할 수 있는 팬슈머 크루의 롯데호텔 체험 의견 수렴을 통한 실질적인 개선 사항 도출과 향후 고객에게 더욱 밀착할 수 있는 상품 기획 반영에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