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6주차에는 먼저 '지구를 지켜라'부터 '내부자들', 기대작 '노량: 죽음의 바다'까지 한국영화계가 사랑하는 '카리스마 킹' 백윤식이 포문을 연다. 한국 대중 음악계와 영화계 '해운대' '댄싱퀸' '몽타주' '오케이 마담' 등으로 영화계까지 점령한 '만능 엔터테이너' 엄정화도 함께 한다. 또한 '왕의 남자' 이후 한국 대표 연기파 배우에서 첫 연출작 '사라진 시간'으로 성공적인 감독 데뷔식을 치른 정진영, 또한 '아가씨' '독전' '블랙머니' '사라진 시간'까지 언제나 놀라운 변신으로 관객을 압도하는 조진웅, 인간미 넘치는 미소부터 섬뜩한 스릴러까지 소화하는 명배우 손현주가 6주차의 무게 중심을 잡는다.
Advertisement
또한 '버닝' '콜' 단 두 작품만으로 전 세계 관객을 사로잡고 최근 넷플릭스 '종이의 집'에 합류한 전종서와 '내부자들' '콜'에서 특유의 강렬함을 발휘한 이엘, '범죄도시' '악인전' '킹덤' 등 매 작품마다 눈을 뗄 수 없는 연기력을 보여주는 김성규, '안시성' '악질경찰' '킹덤' '서복' 등 선악의 경계를 오가는 매력을 발산하는 박병은도 포함됐다. 최근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로 사회적 이슈를 이끌어 낸 유다인, '독전' '메기'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최근작 '아무도 없는 곳'까지 확실히 자신의 색깔을 남기는 이주영, '써니' '스윙키즈'의 명불허전 신스틸러 박진주도 합류했다.
Advertisement
'THE ACTOR IS PRESENT' 전세계를 감동시킬 배우가 '여기 있다'는 선언의 의미를 담은 본 캠페인은 이미 세계적인 한국 배우들의 위상을 글로벌 영화계에 더욱 공고히 하고, 다양한 한국 배우의 글로벌 인지도 증대와 해외 진출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