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2022의료건강 사회공헌대상] 강남더빛안과 체계적 진료와 맞춤 치료로 '눈 건강 파트너' 역할

by

스포츠조선과 의학전문매체 헬스인뉴스가 공동 주최한 '2022 의료건강 사회공헌대상'에서 강남더빛안과가 안과 부문을 수상했다.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강남더빛안과는 체계적인 진료 서비스와 개개인의 눈 상태에 따른 1대1 맞춤 치료를 통해 지역사회 눈 건강 파트너로 자리잡고 있다.

최근 컴퓨터, 스마트폰 등 각종 전자기기에 과도하게 노출되는 인구가 많아지면서 안질환의 발병률이 급증하고 있다.

눈 건강은 삶의 질과 직결되는 중요한 신체 부위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불편한 증상이 나타나면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을 겪을 수 밖에 없다.

비교적 가벼운 안질환으로 여겨지는 안구건조증이라고 해도 눈 시림, 뻑뻑함, 가려움 등의 고통을 받을 수 있다. 노안, 백내장, 망막질환, 녹내장 등 심각한 안질환의 경우에는 시력 저하, 실명 등 위험한 상태에 이를 수 있기 때문에 조기 발견 및 치료가 중요하다.

대부분의 안질환이 초기에는 증상이 거의 없기 때문에 정기적인 안종합검진을 통해 질환을 미리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강남더빛안과는 풍부한 경험을 갖춘 의료진이 다양한 종류의 안질환을 검사·분석할 수 있는 우수한 장비를 기반으로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개개인에 따른 맞춤 치료를 시행하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아울러 노안과 백내장을 동시에 개선하는 다초점 인공수정체, IPL을 통한 안구건조증 치료 등 안정성 및 치료 효과를 업그레이드 한 다양한 안질환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꼼꼼한 설명을 통해 과잉 진료 없이 꼭 필요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강남더빛안과 노진우 원장은 "과거에는 중장년부터 노년층까지의 연령대에서 안질환의 발병률이 높았지만, 최근에는 젊은 층까지도 각종 안질환에 시달리며 눈 건강을 위협받고 있다"며, "고령화 시대인 만큼 젊었을 때부터 눈 건강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위해 수준 높은 진료 서비스를 갖춘 안과에서 눈 건강 종합검진을 받아보길 권한다"고 전했다. 이어 "수준 높은 진료 서비스를 바탕으로 일회성 치료가 아닌 장기적으로 고객들의 눈 건강을 책임지는 평생 주치의가 될 수 있도록 정진하겠다"고 덧붙였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