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영상은 무대 커튼이 걷히고 임영웅과 배우들이 등장하며 시작된다. 영상 속 임영웅은 재치 넘치는 멘트로 무대 위 다른 배우들의 스타일링을 지적하고, 웰메이드의 대표 제품인 '몰스킨 다운라이너 사파리 재킷'과 '코듀로이 다운 점퍼'로 연출한 스타일링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는 설정. 해당 영상은 지난 7일 첫 공개 이후 이틀 만에 80만 뷰를 돌파하며,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순위 11위에도 올랐다.
Advertisement
이 같은 폭발적인 인기는 매출로도 이어졌다. 코로나19로 침체된 분위기 속에서도 2020년 상반기에 공개한 '트롯웰송' 광고에서 임영웅이 입고 나온 '스트라이프 린넨 셔츠'는 영상 노출 후 판매량이 약 510% 신장했다. 2020년 상반기 매출 또한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증가했다. 올해 상반기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15% 이상 증가하는 등 임영웅 모델 발탁 이후 매출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다.
Advertisement
이외에 TS트릴리온은 지난 7월 'TS샴푸'는 임영웅과 광고 계약을 한 뒤 바로 그 효과를 실감했다. 지난 8월 GS홈쇼핑에서 진행한 'TS샴푸' 8주년 방송은 40분 만에 준비 물량이 전체 매진되며 15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 . GS홈쇼핑 창사 이해 홈쇼핑 최고 매출 기록이다.
업계 관계자는 "임영웅 팬들의 충성도와 결집력이 대단하다. 강력한 팬덤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고객층 유입 효과가 특히 크다"며 "매출에도 즉각적인 영향을 미치기에, 광고모델로서 임영웅의 주가는 계속 상승 곡선을 그릴 것"이라고 내다봤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