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손흥민은 선발 원톱으로 나섰다. 손흥민은 선발로 나선다. 엔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 텔, 무어를 스리톱으로 선발 출전시켰다. 손흥민은 원톱이었다. 텔이 왼쪽, 무어가 오른쪽이었다. 중앙 공격형 미드필더로는 클루셰프스키를 배치했다. 그 뒤를 베리발과 벤탕쿠르가 받쳤다. 단조와 그래이가 센터백으로 나서는 가운데 포로와 스펜스가 풀백으로 출전했다. 킨스키가 골문을 지켰다.
Advertisement
애스턴빌라는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계속 토트넘을 몰아쳤다. 전반 13분가르시아가 감아차기 슈팅을 시도했다. 이어 말렌이 다시 문전 안에서 볼을 잡고 슈팅했다. 골문을 넘겼다. 전반 15분에는 베일리가 오른쪽을 흔든 후 슈팅했다. 킨스키가 쳐냈다. 전반 18분에는 틸레망스가 치고 들어갔다. 중거리슛을 때렸다. 골문을 비켜갔다. 전반 21분에도 램지가 슈팅했다. 골문을 비켜갔다.
Advertisement
전반 26분 변수가 발생했다. 콘사가 부상으로 나갔다. 보가르데가 대신 투입됐다. 애스턴빌라는 전반 29분 다시 공격을 펼쳤다. 베일리가 치고들어간 후 슈팅했다. 킨스키가 쳐냈다. 이를 램지가 다시 슈팅했다. 골대를 때리고 나갔다. 그러자 토트넘은 전반 31분 베리발이 중거리슛으로 응수했다. 골문을 넘겼다. 남은 시간 애스턴빌라는 안정적으로 경기를 펼쳐나갔다. 결국 1-0. 애스턴빌라가 앞선 채 전반이 끝났다.
후반 5분 손흥민이 찬스를 잡았다. 클루셰프스키가 패스를 찔렀다. 손흥민이 잡고 달린 후 슈팅했다. 보가르데가 달려와 커버했다. 보가르데의 선방이었다. 후반 9분 포로가 오른쪽 측면을 흔들었다. 크로스를 올렸다. 수비수 맞고 흘렀다. 손흥민이 잡고 패스했다. 비수마가 그대로 슈팅했다. 수비수맞고 나갔다. 12분에는 클루셰프스키가 슈팅을 때렸다. 마르티네스 골키퍼 정면이었다.
후반 20분 애스턴빌라가 쐐기골을 박았다. 역습을 펼쳤다. 측면에서 크로스가 올라왔다. 포로가 제대로 걷어내지 못했다. 이를 달려오던 로저스가 슈팅, 골망을 갈랐다. 2-0이 됐다.
애스턴빌라는 래시퍼드와 아센시오를 투입했다. 후반 26분 로저스가 아센시오와 2대1 패스를 한 후 슈팅했다. 골문을 비켜갔다.
후반 33분 토트넘은 다시 찬스를 놓쳤다. 오른쪽에서 포로가 크로스했다. 이를 단조가 슈팅했다. 골문을 비켜갔다. 토트넘의 공세에 애스턴빌라는 후반 36분 마트센을 투입했다.
남은 시간 토트넘은 애스턴빌라의 골망을 열지 못했다. 후반 42분 손흥민의 프리킥을 포로가 슈팅으로 연결했다. 골키퍼 품에 안겼다.
토트넘은 한골을 만회했다. 후반 추가시간 오른쪽에서 크로스가 올라왔다. 이를 텔이 슈팅하며 골로 연결했다. 그러나 거기까지였다.
결국 종료 휘슬이 울렸다. 애스턴빌라가 승리했다. 토트넘은 FA컵에서도 탈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