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쿠퍼 플래그↔야니스 아데토쿤보 트레이드? 댈러스 "쿠퍼 플래그 트레이드 불가 선언! 돈치치 후폭풍 유일 해결책"

by
Milwaukee Bucks forward Giannis Antetokounmpo (34) shoots the ball over Indiana Pacers center Myles Turner (33) during overtime in Game 5 of an NBA basketball first-round playoff series in Indianapolis, Tuesday, April 29, 2025. (AP Photo/Michael Conroy)<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Advertisement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야니스 아데토쿤보를 쿠퍼 플래그와 트레이드?

Advertisement
일단 결론부터 말하자. 댈러스 매버릭스는 신인 1순위 픽을 얻었다. 1.8%의 확률을 뚫었다.

한마디로 기사회생이었다. 지난 13일(이하 한국시각) 2025 NBA 신인드래프트 로터리 추첨 결과 전체 1순위 지명권을 획득했다.

Advertisement
댈러스의 1순위 지명권 확률은 불과 1.8%.

쿠퍼 플래그는 괴물 루키다. 듀크대 에이스이자, NCAA 최고 선수다.

Advertisement
기량과 마케팅 가치를 동시에 가지고 있다. 올해 18세. 스몰 포워드 겸 파워포워드. 2m6의 큰 키에 가드같은 움직임. 멀티 플레이어다. 2m26의 윙스팬.

강력한 수비력을 가지고 있다. 캠패리즈 플레이어는 카와이 레너드다. 레너드는 공수 겸장의 대표적 스타다. 위닝 바스켓볼을 할 수 있다.

Advertisement
다재다능하지만, 샷 크리에이팅, 볼 핸들링은 약간 떨어진다. 하지만, 향후 10년 간 팀의 에이스 역할을 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빅터 웸반야마 이후 최고의 재능으로 평가받고 있다.

댈러스는 올 시즌 루카 돈치치를 트레이드했다.

카이리 어빙이 시즌 아웃 부상을 당했다. 향후 3~4년 안에 우승을 차지해야 돈치치 트레이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궁지에 몰렸다. 하지만, 플래그를 데려오면서 댈러스의 미래에도 찬란한 빛이 생겼다.

미국 백인 선수이기 때문에 파괴적 마케팅 능력을 지니고 있다. 돈치치의 후광을 없앨 수 있는 최적의 카드다.

댈러스는 돈치치 트레이드 이유로 우승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라고 했다.

미국 CBS스포츠는 14일 '댈러스가 윈 나우 기조를 가져가면 플래그를 야니스 아데토쿤보를 영입할 트레이드 카드로 쓸 수도 있다'고 했다.

돈치치를 트레이드한 마당에 쿠퍼 플래그도 댈러스 우승을 위해서 희생시킬 확률이 있을 수 있다는 의미다. 이런 논리가 가능하다.

하지만, 이 매체는 '댈러스는 플래그의 트레이드는 불가라는 입장을 밝혔다. 플래그 존재는 돈치치 트레이드로 인해 발생한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했다. 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