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경륜]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배 제27회 전국 사이클대회 개막

by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 경륜경정총괄본부가 12~16일까지 경북 영주 경륜훈련원에서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배 제27회 전국 사이클대회'를 열었다.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최하고 대한자전거연맹이 주관하는 이 대회는 경기력 향상 및 우수 신인 선발을 위해 1999년부터 시작됐다. 신인 등용문 역할 뿐만 아니라 국가대표 선발전도 겸하는 대회다. 올해는 전국 남녀 중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선수 총 101개팀 463명의 선수가 참가해 19개 종목(기록 11종목, 순위 8종목)에서 열띤 경쟁을 펼쳤다.

하형주 이사장은 대회 첫날 개회식에 앞서 대한사이클연맹에 사이클 꿈나무 육성지원을 위한 기부금 1억3000만원을 전달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사이클 꿈나무(소외계층) 우수선수 훈련 장비 지원, 사이클팀 창단학교 지원 등 사이클 저변확대를 위해 사용된다. 하 이사장은 개회식에서 "이 대회는 유망주 발굴과 경기력 향상을 이끌며 국내 사이클의 미래를 개척해 왔다. 사이클은 전 세계적인 인기종목이고, 우리나라 국민 1300만이 즐기는 생활 스포츠인 만큼, 사이클 종목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