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공식] ‘남자 이수지’ 김규원, 씨피엔터와 전속계약…SNL 인연 이어간다

by

[스포츠조선 조민정 기자] 코미디언 김규원이 씨피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고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쿠팡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자회사 씨피엔터테인먼트는 13일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과 매력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앞으로 더 많은 가능성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며 계약 소식을 전했다.

김규원은 2023년 tvN '코미디빅리그'로 데뷔했으며 같은 해 쿠팡플레이 코미디쇼 'SNL 코리아' 시즌5에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이후 시즌6와 시즌7까지 연달아 활약하며 존재감을 키웠다. 지난 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 토트넘 홋스퍼와 뉴캐슬 유나이티드 경기에서는 이수지와 함께 '콜드플레이 공연장 불륜 사건'을 패러디해 화제를 모았다.

김규원은 "저의 성장에 함께해준 SNL 코리아와 유서 깊은 씨피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하게 돼 기쁘다. 남자 이수지라는 애칭을 좋아하는데 이수지 선배와 한솥밥을 먹게 돼 감회가 남다르다"며 "대중의 마음을 울릴 수 있는 기발한 캐릭터와 묵직한 웃음으로 보답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2023년 설립된 씨피엔터테인먼트에는 신동엽, 이수지, 배우 지예은 등 'SNL'로 호흡을 맞춘 인물들이 소속돼 있다.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