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울진군, 상수도 블록별 점검…누수 예방·수돗물 공급 안정화 노력

by
Advertisement
울진군이 상수도 누수율 저감 및 수돗물 공급 신뢰도 향상을 위한 점검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Advertisement
울진군에 따르면 안전점검은 블록 고립 확인, 단계 시험, 노면 청음 조사 등을 통해 누수 지점을 신속히 파악하고 보수하기 위한 것으로 관망해석 및 압력 제어 방안 수립을 통해 장기적으로 관로 누수를 예방하는데 목적이 있다.

울진군은 9월 1일 밤 11시부터 다음날 새벽 5시까지 죽변면 죽변1~5리와 후정1리 일부에서, 9월 2일 같은 시각에는 평해읍·기성면 월송1~3리, 직산1·2리, 거일1·2리, 구산3리, 황보1·2리 일대에서 9월 9일 밤 11시부터 다음날 새벽 5시까지는 후포면 후포1~7리에서 수돗물 공급이 중단될 예정이다.

Advertisement
울진군맑은물사업소는 단수 시간 동안 수돗물 공급이 중단된다며 주민들에게 미리 충분한 양의 수돗물을 준비할 것을 알렸고, 공급 재개 후에는 일시적으로 흐린 물이 나올 수 있다고 주의 사항을 전했다.

권재목 울진군맑은물사업소장은 "상수도관망을 상시 모니터링하면서 효율이 낮은 블록을 선제적으로 조치해 누수율을 최소화하고, 군민들이 믿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