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엔이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파낙스.엔(PANAX.N)'의 두뇌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신제품 '인지코어 스틱'을 선보인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인 '황칠나무잎·줄기추출물'을 주원료로 한 이번 신제품은 인지 기능 개선과 기억력 향상을 돕기 위해 개발됐다.
'황칠나무잎·줄기추출물'은 국내 자생 식물인 황칠나무에서 얻은 천연물 소재로, '인지능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에 대한 기능성을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검증하고 지난해 식약처로부터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공식 인정받았다. 임상 결과, 일일 600mg 섭취 시 신경인지기능검사 총점 및 주의력·기억력 항목이 유의미하게 향상됐다. 특히 언어와 기억 기능과 관련된 좌측 혀이랑 및 쐐기엽 부위의 대뇌 피질 두께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의보감', '본초강목', '조선왕조실록' 등 다양한 고문헌에 '황칠(黃漆)'이 기록돼 있는데, 조선 후기 실학자 이익은 '성호사설'을 통해 진시황이 '불로초'라 믿으며 사신인 서복을 통해 구해온 나무가 황칠일 것으로 봤다.
'인지코어 스틱'은 이러한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하루 한 포 섭취만으로 간편하게 두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휴대가 간편한 스틱형 제형으로 바쁜 현대인들이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휴온스엔 관계자는 "인지코어 스틱은 식약처가 인정한 과학적 근거를 토대로 개발된 두뇌 건강 솔루션이다"라고 강조하며 "인지력 관리가 필요한 현대인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