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2015 희망TV SBS]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전한다!
우리의 작은 나눔, 작은 배려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상을 어떻게 바꿔나가는지, 얼마나 가치 있는 것인지를 집중해서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이제껏 중장년층이 주를 이루는 후원자 층의 폭을 넓히고 좀 더 많은 이들이 즐거운 나눔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아프리카 아이들의 카메라엔 어떤 세상이 담겨있을까?
아프리카 에티오피아, 한국인 선생님들이 짓고, 또 직접 학생들을 가르치는 [한별학교] 아이들에게 100대의 카메라를 선물했다. 아프리카 아이들이 스스로 찍은 사진을 통해 걸러지지 않은 순수한 아이들의 현실과 꿈을 알아본다. 안타까우면서도 때론 가슴 저미도록 감동적인 사연을 배우 김규리가 함께하는 [희망 토크쇼]를 통해 사진에 담겨있는 느낌을 따라가 본다.
나눔에 참여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다.
[2015 희망TV SBS]는 10대 학생들이 가족과 함께 나눔에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희망스쿨브릿지'와 모바일 캠페인 '희망톡톡'을 준비한다. SNS를 이용해 도움을 주고자 하는 사연을 올리고 지인들과 바로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을 활용해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음식과 학용품 등을 보내줄 수 있다.
또한 온 가족이 함께 동참해 참가자의 이름으로 아프리카의 영유아들에게 필요한 물품을을 보낼 수 있는 '희망선물세트'만들기 프로젝트 5월15일~16일 양일간 올림픽 공원에서 진행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