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종합] "로드리고 오마주 불쾌했나"…최예나, 논란의 신곡 MV 비공개 전환

백지은 기자

기사입력 2023-06-30 11:00


[종합] "로드리고 오마주 불쾌했나"…최예나, 논란의 신곡 MV 비공개 …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가수 최예나의 신곡 '헤이트 로드리고' 뮤직비디오가 비공개로 전환됐다.

30일 기준 '헤이트 로드리고' 뮤직비디오는 유튜브를 비롯한 어떠한 플랫폼에서도 볼 수 없다.

최예나가 27일 발표한 '헤이트 로드리고'는 선망의 대상에게 느끼는 동경과 질투 등 다양한 감정을 반어적인 표현으로 풀어낸 곡이다. 최예나는 'Z세대 아이콘'이자 '그래미 3관왕'을 휩쓴 미국 팝스타 올리비아 로드리고에게서 모티브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이 곡은 공개 직후 논란에 휘말렸다. '혐오' '증오'에 가까운 '헤이트'라는 표현을 사용한 것부터 뮤직비디오나 공식 포토 등에 올리비아 로드리고의 콘셉트를 그대로 차용한 듯한 모습이 포착됐기 Œ문이다. 최예나는 당시 '오마주'라고 해명했지만, 결국 '헤이트 로드리고' 뮤직비디오는 비공개로 전환됐다.

이에 따라 올리비아 로드리고가 이날 새 싱글 '뱀파이어'를 발표할 예정이라 제목 논란의 의식한 것이 아니냐는 의견과 뮤직비디오 속 일부 장면에 저작권 문제가 발생했다는 의견이 대두됐다.

이와 관련 최예나 소속사 위에화엔터테인먼트는 아직 이렇다할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