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현장] "롤모델=블랙핑크"…비비업, 도깨비로 리브랜딩→셔플댄스로 글로벌 공략(종합)

기사입력 2025-10-22 15:10


[SC현장] "롤모델=블랙핑크"…비비업, 도깨비로 리브랜딩→셔플댄스로 글…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그룹 비비업이 다시 태어났다.

22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SOL트래블홀에서 비비업의 첫 번째 미니앨범 선공개곡 '하우스 파티' 쇼케이스가 열렸다.

수연은 "새롭게 리브랜딩된 모습으로 처음 보여드리는 자리인 만큼 어떻게 봐주실지 기대된다"고, 지윤은 "너무 떨리고 경이로워서 태어났을 때 이런 느낌이지 않을까 생각했다. 이런 특별한 순간에 멤버들과 함께해서 행복하다"고, 킴은 "리브랜딩한 우리의 모습을 어떻게 생각하실지 궁금하다"고 밝혔다.


[SC현장] "롤모델=블랙핑크"…비비업, 도깨비로 리브랜딩→셔플댄스로 글…
비비업은 2024년 4월 데뷔한 이고이엔티 소속 4인조 다국적 걸그룹이다. 킴 팬 수연 현희 등 4인 체제로 데뷔, 프리 데뷔 싱글 '두둠칫' 티저 영상 만으로 인도네시아 유튜브 트렌딩에 진입했고 KCON 홍콩에서 데뷔곡 '락트 온' 무대를 최초 공개하는 등 이례적인 행보를 이어왔다. 이어 '에인트 노바디'로 라이즈 스타상, 신인가수상 등을 수상한 이들은 4개월 만에 리더 현희가 팀을 탈퇴했고 지윤을 영입해 팀을 재편했다.

이번 앨범은 그런 비비업이 리브랜딩 후 처음 선보이는 신보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은다.

지윤은 "비비업 활동을 보며 멋있다고 생각했는데 팀에 합류하게 돼 너무 기쁘고 행복하고 영광이다. 언니들과 더 좋은 활동 하겠다. 저희의 무궁무진한 성장을 바라봐 달라. 이번 앨범은 시각적으로 과감해졌고 음악적으로도 곡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열심히 공부했다"고 말했다.


[SC현장] "롤모델=블랙핑크"…비비업, 도깨비로 리브랜딩→셔플댄스로 글…
'하우스 파티'는 세련된 신스 사운드와 경쾌한 하우스 비트가 어우러진 일렉트로닉 트랙이다. 가상과 현실의 경계가 허물어진 디지털 세계 속, 모두가 '필터'를 쓰고 초현실적인 파티를 즐기는 모습을 한국 설화 속 변화무쌍한 도깨비 캐릭터에 빗대 위트있게 표현했다.

수연은 "가짜 필터를 버리고 진짜 내 모습으로 파티를 즐기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반복되는 구간이 있어 중독성이 있는 곡이고, 안무의 하이라이트인 셔플 댄스는 신나고 매력 적이다. 뮤직비디오에는 얼굴 필터나 우리 얼굴이 시시각각 변하는 장면이 있어 귀와 눈까지 즐길 수 있다"고 자신했다.


[SC현장] "롤모델=블랙핑크"…비비업, 도깨비로 리브랜딩→셔플댄스로 글…

지윤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멤버들과 재미있게 봤다. 한국 전통문화가 통한 콘텐츠였다. 우리도 전통적인 스타일과 한국적인 모습을 비비업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해외에도 한국의 미를 더 알리고 싶다. 셔플 댄스는 하이라이트 구간이다. 요즘 과거 유행했던 것들이 업그레이드 돼서 유행하고 있는데 첫 셔플 댄스와 함께 플래시몹 재유행이 올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킴은 "태국에도 도깨비와 비슷한 존재가 있다. 우리가 만약 도깨비가 된다면 어떤 도깨비가 될지 생각해봤는데 나는 음악으로 사람들을 치유하는 도깨비가 되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SC현장] "롤모델=블랙핑크"…비비업, 도깨비로 리브랜딩→셔플댄스로 글…
비비업은 이날 오후 6시 '하우스 파티'를 공개, 11월 첫 미니앨범을 정식 발매한다.

팬은 "블랙핑크 선배님들의 음악을 들으며 가수의 꿈을 꿨다. 완벽한 아우라와 카리스마, 다양한 분야에서 글로벌한 활약을 하시는 모습을 본받고 싶다"고 밝혔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사진제공=이고이엔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