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동아시안컵 최종엔트리 공개, 7명 첫 발탁

기사입력 2013-07-15 18:19


◇알베르토 자케로니 일본 대표팀 감독. 스포츠조선DB

홍명보호와 상대할 일본대표팀이 젊은 유망주로 맞불을 놓았다.

A대표팀에 첫 승선한 신예가 무려 7명이다. 일본축구협회는 15일 2013년 동아시안컵(20~28일)에 출전할 최종 엔트리를 발표했다. 23명 전원이 국내파고, 주축은 젊은 선수들이다. A매치 경험이 없는 선수가 15명에 이른다. J-리그에서 10골을 뽑아내 득점순위 4위를 달리는 가키타니 요이치로(세레소 오사카)를 비롯해 처음으로 대표팀에 발탁된 선수도 7명이나 된다. J-리그 득점 부문 공동 2위 도요다 요헤이(25·사간 도스), 공동 6위 구도 마사토(23·우라와)도 승선했다.

알베르토 자케로니 일본대표팀 감독(이탈리아)은 실험에 초점을 맞췄다.그는 "조별리그 통과를 목표로 한 월드컵 최종예선에서 압도적인 실력으로 본선에 진출했다. 이제 월드컵을 향해 만반의 준비를 해야 할 시기"라고 각오를 다졌다.

18일 오후 한국에 입국하는 일본은 21일 중국과 첫 경기를 치른다. 한-일전은 대회 마지막 날인 28일 열린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 동아시안컵 일본대표팀 명단(23명)

GK=하야시 다쿠토(센다이) 니시카와 슈사쿠(히로시마) 곤다 슈이치(도쿄)

DF=고마노 유이치(이와타) 구리하라 유조(요코하마) 치바 가즈히코(히로시마) 모리와키 료타(우라와) 마키노 도모와키(우라와) 모리시게 마사토(도쿄) 스즈키 다이스케(우라와)


MF=아오야마 도시히로(히로시마) 다카하기 요지로(히로시마) 다카하시 히데토(도쿄) 야마구치 호타루(세레소 오사카) 오기하라 다카히로(세레소 오사카) 시바사키 가쿠(가시마)

FW=도요다 요헤이(사간 도스) 야마다 히로키(이와타) 가키타니 요이치로(세레소 오사카) 사이토 마나부(요코하마) 구도 마사토(우라와) 오사코 유야(가시마) 하라구치 겐키(우라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