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공식발표]日 역사적 '세계 1호' 노린다, 유럽파 21명 '탈 아시아' 미친 스쿼드…3월 A매치 명단 발표

김가을 기자

기사입력 2025-03-13 22:22


[공식발표]日 역사적 '세계 1호' 노린다, 유럽파 21명 '탈 아시아'…
사진=Xinhua 연합뉴스

[공식발표]日 역사적 '세계 1호' 노린다, 유럽파 21명 '탈 아시아'…
사진=일본축구협회 공식 SNS 캡처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일본이 '세계 1호'가 될 수 있을까.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이 이끄는 일본 축구 A대표팀은 13일 2026년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조별리그 C조 7~8차전에 나설 25명을 발표했다. 일본은 20일 바레인, 25일 사우디아라비아와 홈에서 2연전을 벌인다.

분위기는 좋다. 일본은 6경기에서 5승1무(승점 16)를 기록하며 조 1위를 달리고 있다. 2위 호주(승점 7), 3위 인도네시아(승점 6)와의 격차를 크게 벌린 상황이다. 일본은 7~8차전에서 한 경기만 승리해도 월드컵 본선행을 확정한다. 개최국을 제외, 전 세계 1호로 월드컵 본선행 티켓을 거머쥘 수 있는 기회다.

일본은 최정예로 나선다. 최종 명단 25명 중 무려 21명이 유럽파다. 골키퍼 2명, 수비수 2명만 J리그 소속이다. 일본은 이타쿠라 코(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이토 히로키(바이에른 뮌헨), 미나미노 타쿠미(AS 모나코), 미토마 카오루(브라이턴), 쿠보 타케후사(레알 소시에다드) 등 핵심 선수를 모두 선발했다. 다만, 마치다 고키(루아얄 위니옹 생질루아즈), 토미야스 타케히로(아스널), 다니구치 쇼고(신트트라이위던) 등 일부는 부상으로 이탈했다.

일본 언론 닛칸스포츠는 '일본이 바레인을 이기면 세계에서 1호로 월드컵 진출을 확정한다. 하지만 모리야스 감독은 낙관론을 부정했다'고 보도했다.

모리야스 감독은 "가장 빨리 출전을 확정하고 싶다. 하지만 그렇게 쉽게 갈 수 없다고 생각한다. 정신 차리고 싸우지 않으면 안 된다. 바레인은 이미 캠프를 시작했다. 곧 일본에 온다. 자국 팀에서 활동하고 있어 선수들끼리 연계가 잘 됐다. 팀의 전술이나 대책도 확실히 있다. 우리는 두 번 훈련하고 싸우러 나가야 한다. 싸우기 전부터 승리라는 결과는 정해져 있지 않다. 한정된 시간 안에서 최대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공식발표]日 역사적 '세계 1호' 노린다, 유럽파 21명 '탈 아시아'…
사진=Xinhua 연합뉴스
◇일본 3월 A매치 최종 명단(25명)

▶골키퍼(3명)=오사코 케이스케(산프레체 히로시마), 타니 코세이(마치다 젤비아), 스즈키 자이온(파르마 칼초)


▶수비수(7명)=나가토모 유토(FC도쿄), 이타쿠라 코(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이토 히로키(바이에른 뮌헨), 세코 아유무(그라스호퍼), 스가와라 유키나리(사우샘프턴), 세키네 히로키(스타드 랭스), 다카이 코타(가와사키 프론탈레)

▶미드필더+공격수(15명)=엔도 와타루(리버풀), 이토 준야, 후루하시 쿄고, 나카무라 케이토(이상 스타드 랭스), 미나미노 타쿠미(AS 모나코), 모리타 히데마사(스포르팅), 카마다 다이치(크리스탈 팰리스), 미토마 카오루(브라이턴), 마에다 다이젠, 하타테 레오(이상 셀틱), 도안 리츠(프라이부르크), 우에다 아야세(페예노르트 로테르담), 다나카 아오(리즈 유나이티드), 쿠보 타케후사(레알 소시에다드), 후지타 조엘 치마(신트트라위던)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