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HERE WE GO'급 인정! '방출 부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콘테가 구한다..."1300억 최악의 스트라이커 이적 옵션 포함 임대 준비"

기사입력 2025-08-22 11:04


'HERE WE GO'급 인정! '방출 부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콘테…
사진=433 SNS 캡처

'HERE WE GO'급 인정! '방출 부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콘테…
로이터연합뉴스

[스포츠조선 이현석 기자]나폴리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부진한 공격수 영입에 나선다.

이탈리아의 스카이스포츠는 22일(한국시각) '나폴리가 최우선 영입 대상으로 라스무스 호일룬을 정했다'고 보도했다.

스카이스포츠는 '나폴리는 호일룬을 최우선 영입 대상으로 꼽았다. 나폴리는 임대 계약에 4000만 유로 수준의 이적료 이적 조건도 추가할 의향이 있다. 호일룬도 이적 가능성에 열려있다'고 전했다.


'HERE WE GO'급 인정! '방출 부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콘테…
AFP연합뉴스
맨유는 직전 시즌 공격진의 부진이 큰 고민이었다. 최전방에서 해결해야 할 선수들이 침묵하며 경기 결과를 놓친 경우가 적지 않았다. 특히 라스무스 호일룬의 활약이 아쉬웠다. 무려 7200만 파운드(약 1300억원)의 이적료를 기록하며 맨유의 합류한 호일룬은 직전 시즌 도중 25경기에서 1골에 그치는 등 심각한 득점 난조로 맨유 공격진에 큰 도움이 되지 못했다. 최전방 공격수임에도 아쉬운 골결정력은 팬들을 답답하게 했다.

시즌 종료 후 맨유는 곧바로 공격진 영입에 집중했다. 쿠냐 영입에 이미 성공했으며, 음베모 영입도 성공했다. 최전방에는 벤자민 세슈코라는 걸출한 유망주까지 추가하며 공격진을 완벽하게 새로운 구성으로 개편했다.


'HERE WE GO'급 인정! '방출 부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콘테…
AFP연합뉴스
문제는 방출이다. 공격진을 추가하기 위해 막대한 이적료를 투자한 맨유는 기존 선수들의 매각이 시급했다. 부진했던 호일룬 또한 매각 대상이었다. 당초 호일룬에게 관심을 보이던 인터 밀란과 AC밀란이 물러나고, 동시에 호일룬이 잔류 의사를 내비치며 맨유의 매각 작업에 적신호가 켜질 가능성도 거론됐다.

다행히 콘테 감독이 이끄는 나폴리가 영입에 나서며 상황이 반전됐다. 나폴리는 로멜루 루카쿠가 부상으로 이탈하며 최전방 보강을 원하고 있다. 세리에A 무대에서 가능성을 보여준 호일룬에게 주목했다. 이미 나폴리는 지난 시즌 맨유에서 스콧 맥토미니를 영입해 큰 영입 성과를 거둔 바 있기에 맨유 선수 영입에 더욱 적극적일 것으로 보인다. 맨유의 애물단지로 추락한 호일룬이 나폴리에서 다시 한번 반전을 만들 수 있을지도 귀추가 주목된다.


이현석 기자 digh1229@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