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속보] 토트넘-레비 미쳤다! 손흥민 대체자 진짜 영입 성공! 970억에 네덜란드 슈퍼스타, 메디컬 테스트 완료→곧 오피셜

최종수정 2025-08-29 15:42

[속보] 토트넘-레비 미쳤다! 손흥민 대체자 진짜 영입 성공! 970억에…
사진=로마노

[스포츠조선 김대식 기자]토트넘이 사비 시몬스 영입에 성공했다.

영국 디 애슬래틱의 데이비드 온스테인 기자는 29일 오후 3시경(한국시각) '토트넘 홋스퍼가 RB 라이프치히로부터 시몬스를 영입할 예정이다. 두 구단은 22세 네덜란드 국가대표 공격수를 두고 6000만유로(약 970억원)에 합의했다. 개인 조건 협상도 마무리됐으며, 시몬스는 목요일 메디컬 테스트까지 완료했다. 현재 남은 절차는 라이프치히와의 계약 종료를 위한 세부 조율뿐이다'며 토트넘이 시몬스 영입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온스테인 기자는 프리미어리그 관련해 최고의 공신력을 자랑한다.

앞서 디 애슬레틱은 목요일 '토트넘이 RB라이프치히로부터 런던행을 허가받은 시몬스를 대상으로 첫 제안을 제출했다고 보도했다. 토트넘은 9월 1일 이적시장 마감 전에 토마스 프랑크 감독의 공격 옵션을 보강하기 위해 시몬스를 원하고 있다. 앞서 모건 깁스-화이트와 에베레치 에제 영입에 실패했고, 제임스 매디슨이 전방십자인대 부상으로 이탈했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속보] 토트넘-레비 미쳤다! 손흥민 대체자 진짜 영입 성공! 970억에…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날 오전 유럽 이적시장 전문가인 파브리시오 로마노 기자 또한 독점 보도라며 "토트넘이 RB 라이프치히와 6000만유로에 시몬스 영입에 합의했다. 토트넘은 선수의 긍정적인 반응 이후 공식 오퍼를 보냈고, 구단은 이를 받아들여 최종 승인했다. 토트넘은 오늘 안으로 선수 측과도 합의를 마무리하고, 몇 시간 안에 메디컬 테스트까지 진행하길 원한다. 곧 HERE WE GO가 나올 것이다"고 보도한 바 있다.

토트넘이 초대형 계약을 해냈다. 구단 역대 최고 이적료 수준으로 손흥민과 제임스 매디슨의 공백을 동시에 채울 수 있는 선수를 데려왔다 2003년생인 시몬스는 어릴 적부터 천재 유망주로 인정받은 선수다. 바르셀로나 라 마시아에서 성장한 시몬스를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영입했다. PSG에서 자리가 없던 시몬스는 PSV 에인트호번으로 임대를 떠나서 네덜란드 리그 득점왕을 수상하면서 잠재력을 뽐냈다. 이후 RB라이프치히로 이적한 시몬스는 독일 분데스리가 최고 2선 자원으로 거듭났다.
[속보] 토트넘-레비 미쳤다! 손흥민 대체자 진짜 영입 성공! 970억에…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비교적 작은 체구지만 기술력과 순간 스피드로 수비수들을 괴롭히는 스타일이다. 돌파력을 가지고 있는 선수라 중앙과 측면에서 모두 뛸 수 있다. 동료들에게 키패스를 찔러주는 능력도 좋다. 활동량과 수비 가담 역시 적극적이라 프랭크 감독의 총애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시몬스는 스타성까지 가지고 있어서 손흥민을 대체할 수 있는 충분한 잠재력을 가졌다. 원래 첼시로 이적하려고 했던 시몬스는 토트넘에서 적극적으로 자신을 원하자 마음을 바꿨고, 토트넘행을 전격 결정했다. 런던에 머물고 있던 시몬스는 메디컬 테스트까지 마치면서 토트넘행 오피셜만을 남겨뒀다.

이제 토트넘이 시몬스에게 손흥민이 떠나면서 빈 등번호 7번을 시몬스에게 줄 것인지에 관심이 쏠린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