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셋값이나 매매가격이 비슷해져서 이참에 내집마련에 나서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정부가 전세가격 진화에 나서기로 했으나 이미 오를대로 오른 전세가를 잡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이고 재건축 이주 수요까지 몰리면서 상황은 더 악화되고 있다.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이달 27일부터 수도권 청약1순위 자격이 2년에서 1년으로 단축이 된다"고 전했다. 따라서 내달 초 청약접수를 시작하는 단지부터 새 제도가 적용될 예정이다.
수도권 청약1순위 요건이 완화되면 건설사들이 주택공급을 확대해 분양권 시장이 활성화할 것으로 보이고 시장활력 차원에서 도움이 될것으로 보인다.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 '아파트119' 관계자에 따르면 "지금 금융권은 매매를 하기 위해 알아보는 실수요자 뿐만 아니라, 기존 고금리대출을 저금리로 전환하려는 수요 문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워낙 다양하게 나와있기 때문에 전문가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대출상품을 은행별로 비교를 해보고 선택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전했다.
전국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아파트119' (http://www.apt-119.com )에서는 무료상담을 통해 시중은행 최저금리 아파트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갈아타기(대환대출),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 아파트구입자금(분양/매매잔금)대출, 보험사 아파트담보대출, 중도상환수수료율 등의 대출 금리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아파트담보대출한도,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아파트추가담보대출 등 한도와 전세자금대출, 빌라담보대출,단독주택담보대출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아파트119' 홈페이지에 간단한 요구사항을 메모해 놓으면, 본인에게 알맞은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를 통해 대출진단을 받을 수 있다. 물론 이 모든 과정과 문의(1599-6552) 상담은 무료로 받을 수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