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마다 학교 갈 준비와 출근 준비로 바쁜 학생과 직장인은 아침을 거르는 경우 많다. 최근 취업포털 커리어가 직장인 334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아침을 먹지 않는다'는 응답자가 42%에 달했다. 하지만 하루의 시작인 아침에 우리 몸에 에너지를 보충해 주기 위해서는 아침을 꼭 챙겨먹어야 한다. 아침식사는 신진대사의 균형을 맞추는 중요한 역할을 하며, 공복으로 인한 폭식을 막고, 두뇌활동을 돕기 때문에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재료: 켈로그 그래놀라 60g, 베이컨 3조각, 계란 2개, 팬케익 반죽 270g, 메이플시럽 15g, 슈가파우더
3. 팬케익 사이에 베이컨, 스크램블을 넣고 위에 그래놀라 시리얼을 뿌린다.
4. 완성된 팬케익 위에 슈가파우더를 뿌려 메이플 시럽과 함께 담으면 완성.
그래놀라 시금치 샐러드
재료: 켈로그 그래놀라 30g, 시금치 80g, 와인 비네거 드레싱 25g, 페타치즈 믹스(방울토마토, 오이, 페타치즈, 올리브오일, 소금, 후추) 35g, 버터 10g, 마늘
1. 방울토마토, 오이, 페타치즈, 올리브오일, 소금, 후추를 섞는다.
2. 와인 비네거와 올리브 오일을 섞어 드레싱을 만든다.
3. 드레싱으로 시금치를 골고루 버무려 접시에 담고 페타치즈 믹스를 뿌려준다.
4. 버터를 두른 팬에 마늘과 그래놀라를 넣어 볶은 뒤 샐로드 위에 뿌려주면 완성.
그래놀라 해쉬 플레이트
재료: 켈로그 그래놀라 20g, 감자 1개, 밀가루, 계란 2개, 베이컨 3조각, 샐러드 야채 30g, 홀그레인 드레싱
1. 감자는 채썰어 그래놀라와 함께 밀가루를 묻혀 팬에 구워준다.
2. 바삭하게 잘 구워진 해쉬브라운을 접시에 담고 노른자를 터트리지 않고 한쪽만 익힌 계란과 바삭하게 구운 베이컨을 담는다.
3. 야채에 홀그레인 드레싱을 뿌려 접시에 담으면 완성.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