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고당이란, 포만감 느끼게 하는 호르몬 분비 촉진 ‘비만 예방 효과 있지만…’

최종수정 2015-05-15 09:38

올리고당이란, 포만감 느끼게 하는 호르몬 분비 촉진 '비만 예방 효과 있지만…'

올리고당에 네티즌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최근 설탕 대용으로 사용하는 올리고당은 포도당에 과당이 결합한 것으로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내면서도 칼로리는 설탕 75% 밖에 안 된다.

보통 요리 주재료로 이용하지 않고 감미료 보조재료로 이용된다. 보통 물엿이나 설탕을 이용하는 요리에는 모두 사용 가능하다. 음료, 아이스크림, 빙과류, 캐러멜, 분말음료, 분말수프 등의 제조에 이용한다.

올리고당은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식욕을 감퇴시키는 효과가 있다. 다만, 단맛이 설탕의 1/3밖에 안 되므로 충분한 단맛을 얻으려고 과다하게 사용하면 칼로리를 초과해 다이어트에 좋지 않다.

올리고당과 특히 궁합이 잘 맞는 음식은 나물이다. 올리고당은 나물이나 요리를 무칠 때 윤기를 더해주어 식감을 자극한다. <스포츠조선닷컴>

올리고당이란 올리고당이란 올리고당이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