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포털 인크루트 '대한민국 전문대학 EXPO' 공동 진행

기사입력 2015-07-30 15:44


취업포털 인크루트는 7월30일부터 8월 1일까지 서울 코엑스 C2~4홀에서 '2015 대한민국 전문대학 EXPO'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와 공동 진행한다.

국내 최고,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학생들이 진로를 더욱 쉽게 결정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예정으로, 특히 직업체험관에서는 64개 전문대학이 총92개의 체험관을 운영하며 관람객들이 직업을 미리 체험할 수 있게 하는 참여형 부스가 운영된다. '전문대학, 성공시대'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주최하고 인크루트가 공동으로 행사 진행을 맡는다.

각 행사는 '행복, 능력, 도전, 꿈과 끼, 희망'이라는 이름으로 구성되었다. 세부적으로는 전문대학 홍보관, 직업체험관, 진로·진학 상담관, 유명 연예인이 참여하는 공연 및 강연 프로그램 등이 주요 진행 내용인데, 전문대학의 우수한 직업 교육을 통해 창조적 인재를 양성시키기 위한 세미나와 토론회도 이어질 예정이다.

전문대학의 사명감과 자긍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만큼 전국에 있는 많은 전문대학들이 참가 신청을 해 놓은 상태로, 특히 다양한 분야의 직무 체험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게 될 직업체험관은 64개 전문대학이 총92개의 체험관을 운영하며 관람객들이 직업을 미리 체험할 수 있게 하는 참여형 부스로 운영될 예정. 공학, 관광, 문화예술, 뷰티, 식품, 의료보건, 기타 계열 학과에서 차세대 가상현실 슈팅게임, 항공 승무원 기내 서비스, 실감형 게임 제작 등 일반인들이 쉽게 접하지 못한 특수한 전문직군을 체험하게 하는 것이다.

또 한국교육심리학회 주관의 진로상담도 진행된다. 엑스포를 찾는 초, 중, 고등학생들에게 직업 적성과 흥미 검사를 실시하고 진로 선택에 대한 올바른 태도 형성을 돕는 상담이다. 이와 함께 전문대학 수시 입학정보 박람회도 열려 학생들의 관심이 집중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엑스포 개막 당일인 31일 오후 3시 행사장 내 중앙 무대에서는 SBS '케이윌의 대단한 라디오'가 공개방송을 실시할 예정이다. 행사장을 찾는 많은 학생들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주기 위해 열리는 이번 공개방송에 에이핑크, 나인뮤지스, 슈퍼키드 등 유명 연예인도 대거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 행사 기간 내 학생들이 엑스포를 구경하면서 '체험 인증 스탬프'를 모으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인크루트 정동기 본부장은 "전문대학의 역할 및 비전을 소개하고 전문대학 선호도를 제고시키는 등 국가·사회적 측면에서 이번 엑스포는 여러 부분에서 의미 있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로 전문대학만이 가진 전문성을 초, 중, 고등학생들에게 보여주고 학생들이 진로와 직업 선택하는 데 있어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전문대학 수시 입학정보 박람회도 함께 진행되므로 많은 학생들이 부모님과 함께 엑스포를 찾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