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고령화 사회가 도래한 것은 물론 저출산 문제까지 겹치면서 인구 절벽 리스크 우려 또한 커지고 있다. 특히 이러한 추세가 계속될 경우 심각한 인구 문제를 초래할 것으로 전망되어 사회적 문제가 될 가능성이 높다. 저조한 출산율의 주 원인으로는 결혼에 대한 인식 변화, 난임 및 불임 사례 증가 등이 있다.
이에 따라 많은 전문가들이 정기적인 산부인과 검진 및 여성 한의원 등의 진료를 권한다. 다만 난임, 불임이란 암초를 만난 부부들의 경우 해결책만 찾기에 급급한 모습을 보이는 경우가 많다. 중요한 점은 불임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는 것이다. 특히 여성의 난소 기능 및 배란 촉진 기능 하락도 문제지만 남성의 정자활동성 역시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상기해야 한다.
조경이란 월경을 고르게 하는 상태를 의미한다. 자궁과 난소의 기능을 정상화시키고 임신 및 출산하기에 적합한 환경으로 조성하는 것을 말한다. 양정은 남성 생식을 위한 기본적인 기능을 다지고 신체 상태를 충실히 하여 건강한 아이를 임신할 수 있는 몸 상태를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불임을 겪고 있는 부부라면 양방적인 기초 검사를 통하여 불임 원인을 파악하고 한의학적 진단 및 변증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살펴야 한다.
경희보궁한의원 강남지점 박성우 원장은 "건강한 임신을 위한 첫 번째 단계는 건강한 수정란이기 때문에 난소 기능 강화를 위한 침 치료, 한약 치료를 고려해볼 수 있다."라며 "또한 자궁질환이 나타난 경우 자궁 기능을 강화시키기 위한 보궁단, 좌훈요법 등을 적용하여 질환 개선을 도모하는 것은 물론 건강한 착상 환경 조성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