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미즈메디병원, 8년 연속 ‘병리과 질관리 평가’ A등급 획득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0-01-21 09:35


성삼의료재단 미즈메디병원(원장 장영건)이 대한병리학회가 실시한 '병리과 질관리 인증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획득했다.

대한병리학회 질관리 평가는 병리과의 정도 관리와 숙련도에 대해 인력, 시설, 환경 등 전반적인 사항들을 점검, 병리진단의 질적 향상과 검사실의 안전 그리고 종사자의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미즈메디병원은 정도관리 부분인 운영일반, 조직병리, 세포병리, 면역병리, 분자병리 5개 평가항목 전 분야에서 'A등급'을 받았고, 숙련도 평가부분인 조직병리-일반, 조직병리-특수염색, 면역병리, 분자병리, 세포병리의 총5개 항목 모두에서 '적합' 판정을 받아 병리검사의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미즈메디병원은 지난 2012년부터 8년 연속 병리과 질관리 평가에서 'A등급'을 유지하고 있어 높은 수준의 우수병리과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미즈메디병원 장영건 원장은 "병리과는 진료와 연구의 기본이 되는 분야이고, 인증을 통해 검사의 객관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관리로 환자들이 더욱 신뢰하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미즈메디병원은 분만센터와 난임치료센터, 복강경센터, 유방센터, 소화기내시경센터, 하이프센터 등 임신과 출산, 갱년기질환까지 모든 연령대의 여성건강에 특화된 병원으로 3기 연속 보건복지부 지정 산부인과 전문병원에 선정됐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미즈메디 전경

▶2020 신년운세 보러가기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