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먼키캐시' 효과, 먼키앱 가입자수 증가세 뚜렷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3-08-27 12:24


디지털 외식플랫폼 먼슬리키친이 운영하는 맛집편집샵 먼키가 자체 적립 포인트 '먼키캐시'를 출시한 이후 신규 앱 가입자수가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먼키에 따르면 먼키캐시 출시일인 지난 5월 26일을 기준으로 전후 두달간을 비교했을때 먼키앱 신규 가입자수는 27% 증가했고, 신규 앱 설치수도 24% 늘어났다. 먼키 6개 지점의 매출도 평균 7.6%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먼키는 점심값 부담에 처한 직장인을 위해 먼키는 먼키캐시를 출시하고 전 지점 무료배달을 실시하는 등 '런치플레이션(점심+인플레이션)' 해결에 적극 나서고 있다.

먼키캐시는 먼키지점과 먼키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통합 리워드로 먼키앱 주문시 먼키캐시 5%가 자동 적립된다. 홀 식사 뿐 아니라 포장 주문에서도 적립되며, 1000원 이상 쌓이면 사용 가능하다.

먼키캐시는 먼키에 입점한 매장 뿐 아니라 먼키가 출시한 매장운영 통합솔루션인 먼키오더스를 쓰는 일반 업소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식당, 카페 등 외식업소 뿐 아니라 호텔, 극장, 스터디카페 등 사용처도 다양하게 늘고 있다.

먼키는 배달 주문시 배달비가 무료인 무료배달 서비스도 전 지점에서 실시하고 있다. 특히 먼키 무료배달은 여러 외식브랜드의 다양한 메뉴를 합주문할 수 있고, 배달시간도 미리 예약할 수 있어 직장인들에게 특히 유용하다.

먼키캐시 출시와 함께 여러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먼저 먼키앱 신규가입시 1천원 먼키캐시가 지급된다. 먼키앱을 처음 가입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입과 동시에 1000원 캐시를 받을 수 있다.

친구 추천 이벤트도 있다. 먼키앱 가입자가 신규 회원을 추천해 결제가 이뤄지면 추천인과 신규 회원 모두에게 1천원 할인쿠폰이 지급된다. 추천인은 몇 명을 추천하더라도 상관없이 계속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김혁균 먼슬리키친 대표는 "먼키캐시는 먼키지점, 단골가게 등 다양한 곳에서 혜택을 누리는 통합리워드로 점심값 부담이 많은 직장인 사용자가 크게 늘고 있다"며 "먼키캐시와 무료배달 등 먼키앱을 통한 다양한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