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과천서, 청소년 도박 예방 사감위 간담회 실시

기사입력 2025-05-16 06:10


과천서, 청소년 도박 예방 사감위 간담회 실시
◇사진제공=과천경찰서

과천경찰서가 지난 12일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이하 사감위)와 청소년 도박 예방 및 재범방지를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김희준 과천경찰서장과 이진식 사감위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이날 간담회에선 청소년 도박 범죄 예방을 위한 협조 방안이 논의됐다. 특히, 경기남부경찰청이 추진 중인 '고백(Go-Back)프로젝트(청소년들이 도박에서 벗어나 본래의 삶으로 돌아가는 의미를 내포)'와 관련, 도박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해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자진신고제도'의 취지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었다. 유관단체들은 청소년 불법 온라인도박 근절을 위해 학교 앞 캠페인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위기 청소년에 대한 치료-상담 연계 등 협력방안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김희준 서장은 "중독범죄 특성상 처벌보다 선도-치유-재활이 중요한 만큼, 자진신고제를 통한 도박 청소년 조기 발견을 적극 추진하고 청소년 도박 예방과 재범 방지를 위해 사회 구성원들의 관심이 집중 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조를 통해 다방면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진식 사감위 사무처장은 "사감위가 2025년을 불법도박 근절과 청소년도박문제 해결 원년으로 선포한 만큼, 불법온라인도박사이트를 통해 경험하고 있는 청소년 도박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대해 나가는 계기를 경기도 과천지역에서도 함께 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경기남부청에서는 오는 5월까지 '청소년도박 자진신고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화 117을 통해 신고 접수 중이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