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이태원참사 피해 상인 설명회…"진상조사·구제 원스톱 지원"

기사입력 2025-08-22 15:12

(서울=연합뉴스) 신현우 기자 = 송기춘 10·29 이태원참사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한 특별조사위원회(이태원참사 특조위) 위원장이 17일 서울 중구 이태원참사 특조위에서 열린 제27차 위원회 회의를 마치고 회의장이 정리되는 것을 기다리고 있다. 이태원참사 특조위는 이날 회의에서 조사 개시를 결정했다. 2025.6.17 nowwego@yna.co.kr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10·29이태원참사진상규명과재발방지를위한특별조사위원회와 10·29이태원참사피해구제심의위원회는 22일 서울 용산구청에서 이태원 지역 상인을 대상으로 합동 설명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이태원참사 당시 피해를 입었거나 목격·구조 활동을 한 지역 상인들의 증언을 청취하고 진상규명 조사 신청을 독려하기 위해 열렸다. 경제적 피해 현황을 파악해 지원방안을 안내하기 위한 목적도 있다.

설명회에서는 진상규명 조사 신청 방법과 절차, 피해자 인정 신청 방법 등이 안내됐다.

설명회 이후에는 피해자 인정 신청을 위한 현장 상담과 접수도 받았다.

송기춘 특조위원장은 "이태원 지역 상인들은 단순한 경제적 피해를 넘어, 참사의 목격자이자 구조자로서 정신적 충격까지 겪은 분들"이라며 "이들의 피해가 온전히 구제될 수 있도록 여러 증언과 경험을 바탕으로 진상규명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좌세준 심의위원장은 "생업으로 바쁜 이태원 지역 상인들을 위해,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진상조사와 피해자 인정 신청을 원스톱으로 진행했다"며 "특조위와 협력해 피해자 인정 절차와 지원이 신속히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hacha@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