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평창관광문화재단, 중장기 발전계획 중간 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25-09-02 15:52

[평창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재단 비전·정책 수립 첫 점검…10월 최종 보고회서 계획 확정

(평창=연합뉴스) 임보연 기자 = 평창관광문화재단은 2일 '평창관광문화재단 중장기 발전 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를 열고 재단의 비전과 정책을 점검했다.

이번 보고회는 올해 1월 출범한 평창관광문화재단의 향후 5년간 비전과 정책 방향을 구체화하기 위해 추진 중인 연구용역의 중간 성과를 점검하고, 관계자 및 관련 부서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됐다.

보고회에서는 평창군청 관계자와 재단 임직원 등이 참석했으며, 연구 수행기관인 정책기획연구소에서는 지금까지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지역 환경 분석, 전략 과제 도출 등 주요 내용을 발표했다.

연구용역은 지난 5월 발주 이후 재단의 방향 설정과 기초 환경 분석을 통해 지역 주민·전문가·재단 내부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 왔다.

앞으로는 재단의 핵심 가치와 비전을 구체화하고 전략 방향을 설정해 실질적인 사업 추진 기반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재단 이사장인 심재국 평창군수는 "중간 보고회는 재단이 미래를 준비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지역과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실현할 수 있고 지속 가능한 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평창관광문화재단은 이번 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보완해 연구를 마무리하고, 오는 10월 최종 보고회를 통해 중장기 발전 계획을 확정할 예정이다.

limbo@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