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쿠팡, 경북 중소기업과 PB상품 공동개발…경북경제진흥원과 협약

기사입력 2025-09-09 16:27

(서울=연합뉴스) 쿠팡 CPLB와 경북경제진흥원이 9일 경북 구미시 경북경제진흥원에서 '경북지역 중소상공인 제품 브랜드화 업무협약(MOU)'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형주 CPLB 상무, 송경창 경북경제진흥원장. 2025.9.9.[쿠팡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쿠팡 자체브랜드 전문 자회사 CPLB는 경상북도경제진흥원과 협약을 맺고 경북 지역 우수 중소기업과 협업해 자체브랜드(PB) 상품 개발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북 지역 중소 제조기업의 PB상품 개발 및 판로 확대를 위한 것으로, 상품 기획부터 생산, 마케팅, 유통까지 전 과정을 CPLB와 진흥원이 공동으로 지원한다.

CPLB는 사업에 선정된 기업들을 대상으로 상품 기획 및 디자인, 브랜드화, 마케팅 전략 수립 등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고 쿠팡 PB 입점과 전국 유통망 확대, 해외 진출까지 연계할 예정이다.

진흥원은 지역 우수 제품의 발굴과 품질관리, 개발 지원을 담당한다.

양측은 이날 경북 구미시 진흥원 본사에서 협약식을 가진 뒤 앞서 서류 및 현장 심사를 통해 우선 선정된 지역 중소 제조사를 직접 방문해 상품 품평회를 진행, 입점 가능성을 검토했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약 4개월간의 집중 개발 기간을 거쳐 쿠팡을 통해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전경수 CPLB 대표는 "CPLB는 제품력 있는 우수한 중소 제조사를 발굴해 합리적인 가격의 PB상품으로 고객들에게 선보여왔다"며 "앞으로도 중소 제조사들 지원을 강화해 이들과 상생하며 성장할 기회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homj@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