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가왕' 조용필, "싸이, 우리의 자랑" 극찬

by
조용필의 19집 앨범 발표 기자회견이 23일 오후 서울시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렸다. 조용필이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10년만에 발매된 조용필의 이번 앨범은 발매와 동시에 각종 음원차트를 휩쓸며 진정한 '가왕'임을 입증하고 있다. 김보라 기자 boradori@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가왕 조용필이 국제가수 싸이를 칭찬했다.

Advertisement
조용필은 23일 서울 올림픽홀 뮤즈라이브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싸이에 대해 "우선 싸이는 우리의 자랑이다"고 밝혔다. 이어 "나도 엄청나다, 세상에 이런 일이 우리나라에 생기는구나 하는 생각을 했다. 사실 녹음하면서도 너무 훌륭하다고 많이 얘기했다. 그래서 우리 음악이, 우리 가수가 세계적으로 간다는 건 너무나 자랑스럽다. 싸이가 너무 자랑스럽다. 누가 '싸이와 왜 붙었냐'고 하던데 전혀 생각도 못했다. 그런데 같이 나란히 1,2위를 할 때 국제적인, 세계적인 최고와 그렇게 돼서 너무 기뻤다"고 전했다.

조용필은 23일 오후 8시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2000여 명을 초대한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이어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서울 올림픽경기장 체조경기장에서 공연을 연다. 이어 6월 8일 대전(월드컵경기장), 6월 15일 의정부(종합운동장), 6월 22일 진주(종합운동장), 6월 29~30일 대구(대구 엑스코)를 돌며 상반기 전국투어를 개최한다.


Advertisement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